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내 아이 ‘신체·마음 건강’ 앱으로 예측할 수 있어요

알림

내 아이 ‘신체·마음 건강’ 앱으로 예측할 수 있어요

입력
2018.06.08 15:30
0 0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만 7세 자녀를 둔 김 모 씨(40·용인 기흥구). 자녀가 학교 생활에 적응은 잘하는지 걱정이 많았던 김 씨는 삼성화재 RC에게 ‘마이키즈 컨설팅 앱’을 소개받고 상담 약속을 잡았다. 이튿날 만난 삼성화재 RC는 태블릿 PC를 이용해 자녀 심리검사인 ‘마음건강’과 성장발달을 예측해 보는 ‘신체건강’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김 씨는 앱을 통한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상담을 진행했고, 상담 후에는 웹사이트에서 풀버전으로 진행할 수 있는 자녀 심리검사 무료 쿠폰도 받아 만족감을 드러냈다.

삼성화재의 마이키즈 컨설팅 앱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앱은 자녀의 신체와 심리 상태를 분석해 바른 성장 정보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신체건강’과 ‘마음건강’ 두 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화재 RC (Risk Consultant, 보험설계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자녀 및 부모의 생활습관, 가족력 등을 바탕으로 현재 발달 상태뿐만 아니라 미래 예측 키, 성인 예상 비만도 등 성장 발달과 아동·청소년기 및 성년기의 질병 위험을 예측해 볼 수 있다.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자녀심리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연구팀에서 개발했으며 정서, 공감, 자기주도성, 성실성 등 자녀의 성향과 사회성을 알아보는 검사다. 만 21개월부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5월 말부터는 삼성화재 홈페이지 내 ‘서비스존’ 메뉴에서도 자녀 심리검사 프로그램인 ‘마이키즈 자녀심리검사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삼성화재 자녀보험 가입고객은 150문항, 미가입 고객은 50문항의 쿠폰이 제공된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및 RC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