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화목을 양념으로 온 가족이 함께 만드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알림

화목을 양념으로 온 가족이 함께 만드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입력
2018.04.26 09:20
0 0
지난해 5월 경기도 과천에서 열린 제22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지난해 5월 경기도 과천에서 열린 제22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주식회사 오뚜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12일(토)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3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 축제는 스위트홈 실현과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하고자 1996년 시작된 이래 지난해까지 모두 3,000여 가족, 약 1만 2,000여 명이 참가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대의 요리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페스티발에는 예선을 거친 총 150가족이 참가한다. 이들은 자유경연과 지정경연으로 요리경연에 참여하며, 외국인 가족도 함께해 국내 요리는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이색요리까지 접할 수 있다. 요리경연뿐만 아니라 오뚜기 제품 시식코너, 오뚜기가 후원하는 심장병 완치 어린이 요리교실, 어린이 놀이존,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당일 현장에서는 본선 참가 150가족이 낸 참가비와 ㈜오뚜기에서 참가비 액수만큼을 출연하여 한국심장재단에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가 올해도 열린다.

요리경연 심사 결과, 대상인 오뚜기상 수상가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제품 교환권이 수여되는 등 총 12가족에게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특히, 참가 가족들을 대상으로 행운상 추첨도 진행돼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발을 통해 가족의 요리 솜씨도 뽐내고 함께 요리하는 시간을 보내며 가정의 화목과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