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리뷰] 역동적인 레인지로버의 절정,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알림

[리뷰] 역동적인 레인지로버의 절정,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입력
2018.06.11 09:33
0 0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가 쉬지 않고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며 상승 기류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랜드로버 코리아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라인업을 채우는 뉴 레인지로버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SUV의 절대적 권위를 다시 한 번 자랑했다.

가장 역동적인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장 큰 매력은 단연 가장 역동적인 레인지로버라는 그 존재에 있다. 육중한 플래그십,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라는 이름이 더해질 정도로 강렬하고 역동적인 아이덴티티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답게 4,879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사이드 미러를 펼쳤을 때 무려 2,220mm에 이르는 넓은 전폭으로 단 번에 도로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차량의 전고는 1,803mm로 어지간한 성인 남성의 키보다 높으며 휠베이스 역시 2,923mm에 이르며 프리미엄 대형 SUV의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완전한 세대 교체 모델이 아닌 부분 변경 모델이기 때문에 외형적인 변화는 크지 않다. 하지만 이전의 레인지로버 스포츠와는 확실히 다른 존재감을 강조하며 한층 더 신선하고 매력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실제 드래곤 챌린지에서 보았던 붉은 컬러를 그대로 가져온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 범퍼와 머플러 팁과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한 후면 범퍼를 통해 차량의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했으며 보닛 및 사이드 벤트를 새롭게 손질해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측면과 후면은 기존의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큰 차이가 없지만 강렬한 존재감이 돋보이는 체격과 레인지로버 스포츠 특유의 한층 간결하고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을 통해 역동적인 프리미엄 SUV의 감성이 잘 드러난다.

미래적인 감성이 담긴 실내 공간

여유로운 공간과 고급스러운 소재, 그리고 세련된 디테일은 랜드로버의 자산과 같다. 하지만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여기에 더욱 미래적이고 세련된 요소들을 더해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배가시켰다.

여유가 돋보이는 4-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와이드 디스플레이 그리고 금속 패널이 더해진 센터터널 등 실내 전반의 디테일에도 많은 신경을 써 고급스러운 감성을 완성했다. 이외에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시인성의 계기판과 각종 버튼과 다이얼의 적용 역시 만족감을 높이는 주요한 요소가 되었다.

균형잡긴 레이아웃을 갖춘 실내 공간에는 최근 랜드로버가 선보이고 있는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두 개의 디스플레이 패널로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미래적인 감성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소재로 제작된 시트는 1열과 2열을 가리지 않고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특히 2열 공간은 스포츠 모델 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VIP의 의전을 위한 존재로 변모할 수 있는 레인지로버의 아이덴티티를 이어 받아 넉넉하고 만족스러운 공간을 제시한다.

한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784L의 적재 공간을 갖췄으며 2열 시트를 폴딩 할 때에는 최대 1,761L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상황에 따른 활용성이나 만족감을 높였다.

매력적인 파워트레인 조합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최고 출력 306마력과 71.4kg.m의 토크를 내는 V6 3.0L 디젤 엔진을 탑재한 SDV6 모델을 마련했으며 슈퍼차저를 얹은 V6 3.0L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사양도 함께 마련했다. 가솔린 사양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여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V8 슈퍼차지드 엔진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는데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이 엔진은 최고 575마력에 이르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프리미엄 SUV 중 가장 짜릿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예고한다. 변속기는 8단 커맨드 쉬프트 2 변속기가 탑재되며 랜드로버가 자랑하는 최신 AWD 시스템과 지형 대응 시스템 등이 탑재된다.

뛰어난 기능을 갖춘 레인지로버 스포츠

OS 긴급 출동 기능,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 리모트 앱 기능이 포함된 인컨트롤 프로텍트(InControl Protect)가 기본 탑재된다.

차량 주행 중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오버헤드 콘솔에 있는 각각의 버튼을 누르면 긴급 지원 서비스 혹은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PS신호로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고 TCU로 차량의 세부정보를 파악해 대응한다.

함께 제공되는 리모트앱(Remote App) 기능은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차량 연료 잔량 및 주행 가능 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차량 탑승 전 실내 온도 설정, 뒷좌석 시트 원격 제어(보그 SE 미적용)같은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SDV6 HSE'는 1억 3,330만 원이고 최상위 트림인 '5.0SC SVR'은 1억 9030만원으로 책정됐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