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박민식 기자

등록 : 2017.08.13 17:23
수정 : 2017.08.13 18:41

[브리핑]LG전자, 두바이에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 外

등록 : 2017.08.13 17:23
수정 : 2017.08.13 18:41

LG전자, 두바이에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세계 최대 규모 쇼핑몰 두바이몰에 설치한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쇼핑몰 두바이몰에 55인치 올레드 820장을 연결해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이니지는 TV, PC, 모바일에 이은 제4의 스크린으로 불리며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를 의미한다. 이번에 설치된 올레드 사이니지의 총면적은 700㎡로 배구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더 크다. 17억개의 화소로 구성돼 압도적인 화질을 뽐낸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이 올레드 사이니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삼성전자, PC용 게임 거실 TV로 즐기는 앱 출시

고객들이 삼성 스마트 TV 프리미엄 제품인 QLED TV로 PC용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을 운영 중인 미국 기업 벨브와 협업해 PC용 게임을 삼성 스마트 TV로도 즐길 수 있는 소프트웨어(앱) ‘스팀링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TV에 이 앱을 설치하면 스팀이 제공하는 6,000여개 게임을 TV의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스팀링크 앱은 QLED TV 제품군뿐 아니라 2016년형,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전모델에서 지원된다.

고대 잉카제국 수도에 ‘삼성 스마트 스쿨’ 개설

11일(현지시간) 페루 쿠스코의 ‘쿠스코 국립 과학ㆍ미술학교’ 학생들이 삼성전자가 제공한 스마트 기기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고대 잉카 제국의 수도인 페루 쿠스코의 ‘쿠스코 국립 과학ㆍ미술학교’에서 ‘삼성 스마트 스쿨’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스쿨은 저소득층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에 전자칠판,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와 교육용 프로그램 등 첨단 정보기술(IT) 제품을 제공해 교육 격차를 줄이는 삼성전자의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다. 쿠스코 국립 과학ㆍ미술학교는 1825년 설립돼 페루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로 해발 3,399m에 위치해 있다. 이번 스마트 스쿨을 통해 2,300여명의 학생들은 무선 네트워크로 구성된 최신 IT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윌리엄스 소노마’ 3개 브랜드 최대 30% 할인

현대백화점은 서울 송파구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 입점한 미국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 계열 3개 브랜드(포터리반ㆍ웨스트 엘름ㆍ포터리반 키즈) 할인 행사를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에서 쿠션ㆍ침구ㆍ타월 등 3개 브랜드 생활소품 500여 종과 진열 상품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AK몰, 여름 상품 최대 80% 할인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14~17일 ‘크레이지4데이즈 굿바이섬머’ 기획전을 열고, 여름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의류, 신발 등 여름패션 상품과 코트, 파카 등 겨울 의류, 신학기 필수품 등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AK몰은 또 모바일앱 구매 고객에게는 15% 할인쿠폰과 백화점 상품 10%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선착순 500명에게는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모바일앱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열대야 무료배송쿠폰’을 지급한다.

롯데홈쇼핑, 중소·개별 PP 방송 제작 지원 공모

롯데홈쇼핑은 한국언론학회와 함께 제1회 ‘롯데홈쇼핑 중소·개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중소·개별 PP를 대상으로 주제와 소재, 장르에 상관없이 길이 40분 이상의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보도물 제외) 제안서를 공모한다. 접수 기간은 14~18일이다. 총 8편을 선정해 제작 지원하며 1등에게는 최대 1억 원을 지급한다. 응모 세부 내용은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몰 은평, 업계 최초 차량렌탈권 경품으로

복합쇼핑몰 ‘롯데몰 은평’은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쿨 써머 몰링 페스티벌’을 연다. 다음달 3일까지 ‘롯데몰 은평’을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보험료, 차량 검사비, 공과금 등 일체 비용 없이 ‘그랜저 IG 2.4 하이브리드’를 3년간 이용할 수 있는 렌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10일 오후 2시 1층 ‘센터홀’에서 공개추첨으로 선정된다.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일보 페이스북

한국일보 트위터

한국일보닷컴 전체기사 RSS

RSS

한국일보닷컴 모바일 앱 다운받기

앱스토어구글스토어

한국일보닷컴 서비스 전체보기

Go

뉴스 NOW

이전

  • 종합
  • 정치
  • 사회
  • 경제
  • 국제
  • 문화
  • 연예
  • 라이프
  • 스포츠

다음

‘밥그릇 시위’ 나선 변호사, 왜?
文대통령, 시진핑과 14일 한중 정상회담···13~16일 국빈 방중
[단독] 카드깡 비자금조성 대구은행, 이번엔 제보자 색출 파문
美, 주한 미 대사에 빅터 차 내정..우리 정부에 임명 동의 요청
“급식에 바닷가재가?” 울산 세인고 급식 '눈길'
월드시리즈 우승 3번…오타니의 야구 인생 계획표
“살해위협까지”…SNS 발칵 뒤집은 비트코인 ‘사기극’ 논란

오늘의 사진

많이 본 뉴스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