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프로배구, 4대 프로스포츠 인기도에서 프로야구에 이어 2위

알림

프로배구, 4대 프로스포츠 인기도에서 프로야구에 이어 2위

입력
2017.03.27 09:30
0 0

▲ 프로배구 대한항공의 외국인 선수 가스파리니./사진=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 박종민] 프로배구가 국내 4대 프로스포츠 중 인기도 2위에 올랐다.

TV 시청률 조사 회사인 닐슨코리아의 자료를 바탕으로 스폰서십 효과 분석과 시장 조사를 병행하는 업체인 ㈜더폴스타가 최근 발표한 자료를 보면 겨울 스포츠 인기 콘텐츠인 프로배구는 프로야구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가 높은 프로 종목으로 조사됐다. 더폴스타는 TV로 4대 프로 스포츠를 시청하는 전국 4,320가구를 조사 대상으로 했다. 다만 모바일을 통한 경기 시청은 대상에서 제외됐다. 프로야구와 프로축구는 2016년 시즌 전체, 프로배구와 프로농구는 2015∼2016시즌 전체의 시청 성향을 분석했다.

더폴스타는 중계횟수, 방송시간, 시청자 수의 합계, 이벤트 인덱스(Event Index)를 중심으로 프로 스포츠의 인기도를 짚어봤다. 이벤트 인덱스는 방송시간과 시청자 수를 활용해 스포츠콘텐츠의 미디어 효과를 측정한 지수다.

결과에 따르면 프로야구는 중계횟수(1,481회), 방송시간(4,234시간), 시청자 수 합계(약 1억3,527만 명), 이벤트 인덱스(1,731.27점)에서 모두 1위를 질주했다.

프로배구는 남녀 프로농구 합산보다 중계횟수, 방송시간에서 뒤졌지만, 시청자 수 합계에서 훨씬 많은 약 4,126만 명을 기록했다. 시청자 수의 합계와 함께 이벤트 인덱스도 325.08점으로 전체 2위에 위치했다.

박종민 기자 mini@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개그맨 피 흐르는 김영철 집안? 친누나일 수밖에 없는 ‘붕어빵’ 외모ㆍ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가격은? “미정ㆍ브루드워는 무료”

자로가 세월호에 대해 ‘진짜’ 말하고 싶었던 것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