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국내 최고 93m '김천부항 레인보우 집와이어' 개장

알림

국내 최고 93m '김천부항 레인보우 집와이어' 개장

입력
2018.04.18 11:24
0 0
경북 김천 부항면 김천부항댐이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27일 정식개장한다.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 부항면 김천부항댐이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27일 정식개장한다. 김천시 제공

인공구조물에 설치한 것으로는 국내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청정부항 레인보우 집와이어'가 27일 정식 개장한다.

경북 김천시는 김천부항댐 주변지역 주민소득증대사업으로 2015년 착공, 60억 원을 들여 건설한 집와이어가 20~26일 1주일간 시범운영을 한 뒤 27일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집와이어가 설치된 철탑높이만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93m에 이른다. 댐 한쪽에서 출발, 호수위를 1.7㎞ 질주한 뒤 반대편 타워에 도착하는 형태다. 철탑 85m 상공엔 타워 외부를 한 바퀴 걸어보는 스카이워크 체험시설도 갖췄다.

초고속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어 출도착지를 걸어 오르내리는 불편이 없다.

이용료는 왕복 기준 4만원이다. 부항면 지역상품 교환권 5,000원도 제공된다. 단체 및 김천시민은 10%, 부항면민은 50% 할인한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집와이어가 김천시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인근에 운영중인 오토캠핑장, 산내들 어드벤처파크 등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로 주민 소득증대와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현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