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분양 돋보기] 교통ㆍ학군ㆍ상권 다 갖춘 ‘힐스테이트 중동’ 분양

알림

[분양 돋보기] 교통ㆍ학군ㆍ상권 다 갖춘 ‘힐스테이트 중동’ 분양

입력
2018.07.17 13:50
수정
2018.07.17 19:32
25면
0 0
경기 부천시청 옆에 들어설 예정인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중동’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경기 부천시청 옆에 들어설 예정인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중동’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행정기관 인근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행정기관이 들어서면 지역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교통 인프라가 빠르게 갖춰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으로 상권을 비롯해 학군, 쇼핑 등 여러 생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이렇다 보니 행정기관 인근 단지는 해당 지역의 시세를 주도하며 대장주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부천시청 옆 핵심입지에 이달 중으로 ‘힐스테이트 중동’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 중동’은 경기 부천시 중동 1154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999가구, 오피스텔 49실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 84~137㎡로 이뤄지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타입이 886가구로 아파트 전체의 약 90%를 차지한다. 오피스텔도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중동’은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과 부천시청역 초역세권으로 중동 핵심 입지에 자리잡는다. 지하철 및 광역버스를 이용해 시외 이동이 수월하며 강남 등 서울 주요권역으로 이동이 자유롭다. 부천 종합터미널도 가까워 서울ㆍ경기 지역 및 지방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또 중동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해선(소사-원시) 개통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관공서가 인접한 만큼 쾌적한 주변 환경도 자랑거리다.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 있지만 중동신도시 내 최대 규모 녹지공간인 부천중앙공원이 인접해있다. 12만3,493㎡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조성된 부천중앙공원 내 체육시설과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대형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고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CGV 등 각종 생활 인프라 시설도 가깝다. 다수의 명문 학교들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유명 사설학원가도 인근에 밀집돼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상동 529-51번지에 조성 중이며,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김기중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