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달리는 부산문화’ 차량 빌려드립니다

알림

‘달리는 부산문화’ 차량 빌려드립니다

입력
2018.02.21 14:22
0 0

부산문화재단, ‘이동형 무대차량’ 지원 공모

생활문화커뮤니티, 문예단체, 마을공동체 등

무대차량 ‘달리는 부산문화’.
무대차량 ‘달리는 부산문화’.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이동형 무대차량인 ‘달리는 부산문화’의 지원이 필요한 부산지역 생활문화커뮤니티, 문화예술단체, 마을공동체 등을 11월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동형 무대 ‘달리는 부산문화’ 차량은 2010년 부산은행에서 지원받은 5톤 트럭을 개조해 특수 제작된 이동식 무대차량으로, 가로 7m, 세로 6m에 이르는 무대와 조명시설, 발전기 등을 탑재하고 있다. 고정된 무대를 벗어나 차량이 이동할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어디서든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기동성을 갖고 있다.

올해 ‘달리는 부산문화’는 재단 측이 자체 운영하는 기획사업과 함께 부산지역 단체의 문화활동 및 마을축제나 생활문화커뮤니티 행사 등 지원 횟수를 늘려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무대시스템(무대, 조명, 음향)과 인력을 지원하고, 협의를 통해 공연 및 영상 콘텐츠 등도 일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동형 무대지원 ‘달리는 부산문화’사업은 지난 8년간 총 131회에 걸쳐 무용, 인형극, 클래식, 사물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7만여명의 시민과 함께 달려왔다.

공모는 11월까지 상시 접수 받으며, 부산시민 누구나 지역과 단체 소개 및 프로그램 내용 등이 포함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