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한화생명,김연배 대표이사 부회장 내정 外

알림

[브리핑] 한화생명,김연배 대표이사 부회장 내정 外

입력
2014.08.11 17:58
0 0

한화생명,김연배 대표이사 부회장 내정

한화생명은 대표이사 부회장에 김연배(사진) 한화그룹 비상경영위원장을 내정하고 차남규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11일 밝혔다.

드롭탑, 신임 대표에 유재면씨 선임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11일 유재면(사진) 전 웅진식품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SK하이닉스, 중국 우시공장에 1억달러 투자

SK하이닉스는 11일 중국 장쑤(江蘇)성 우시(無錫) D램 반도체 공장에 본사 증자 방식으로 1억달러(1,030억원)를 투자한다. 이번 투자로 우시 공장 D램 생산라인의 미세공정이 현재 20나노 후반대에서 20나노 중반대로 향상될 전망이다.

여성 란제리 브랜드 비비안, 광고모델에 조인성

여성 란제리 브랜드 비비안은 11일 광고모델로 배우 조인성(사진)을 선정했다. 비비안 측은 “세련된 패션감각과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밝은 미소를 지닌 조인성의 이미지와 비비안의 브랜드 방향성과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 국내 첫 소통전담자 리스너 도입

롯데홈쇼핑은 11일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소통 전담자인 ‘리스너’를 도입했다. 변호사와 전직 기자 등 외부인 3명으로 구성한 리스너는 협력사 방문과 상담을 통해 업무상 고충과 개선 요청사항 등을 청취하고 불공정 거래와 조직 내 비리 등을 개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CJ제일제당, 사료용아미노산 세계점유율 1위

CJ제일제당은 11일 사료용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판매시장에서 점유율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업체측은 식품조미 소재인 핵산(시장점유율 51%)과 사료용 아미노산인 라이신(시장점유율 30%)에 이어 트립토판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해 CJ제일제당은 세계 그린바이오 시장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MS, 엑스박스원 내달 23일 국내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새로운 가정용 게임기 ‘엑스박스원’을 다음 달 23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가격은 49만8,000원이며, 다음달 2일부터 G마켓을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LGU+, 인터넷 가입시 상품권 증정

LG유플러스는 이달 말까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유플러스 숍(shop.uplus.co.kr)에서 인터넷 서비스 가입 고객 전원에 백화점 상품권과 미니 제습기나 외식 상품권,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 세트 중 하나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LTE 스마트폰인 LG전자 ‘G3’(Cat.6 포함)와 삼성전자 ‘갤럭시S5’(광대역 LTE-A 포함), 팬택 ‘베가 아이언2’ 등을 구입하면 범퍼케이스와 보호필름도 제공한다.

포스코ICT, 포스하이메탈에 에너지관리 시스템 공급

포스코ICT는 포스하이메탈에 산업용 에너지 관리시스템인 ‘펨스’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포스하이메탈에게 연간 16억원 이상의 에너지 비용 절감과 9,663톤에 이르는 이산화탄소(CO2) 저감 효과를 가져올 것이란 게 포스코ICT측 설명이다.

SKT, '바른 ICT 노믹스' 프로젝트 본격화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손잡고 11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바른 정보통신기술(ICT0 청소년 캠프’를 개최한다. 경기 안성의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초ㆍ중ㆍ고생들의 스마트기기 중독 예방과 긍정적인 자기 인식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한컴 2분기 영업익 83억원…전년동기대비 25% 증가

한글과컴퓨터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8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2분기 매출도 전년동기에 비해 10% 늘어난 199억원을 달성했다.

중국하나은행 168패밀리론 출시

중국하나은행은 현지 최초 소매 브랜드인 ‘168’ 시리즈의 개인신용 대출 상품으로 ‘하나 168 패밀리론’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중국하나은행 거래기업 임직원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3년까지 연봉의 1.5배 이내에서 최고 50만위안(약 8,500만원)을 빌려준다. 대출 금리는 최저 연 8%에 카드, 인터넷뱅킹, 급여이체, 적금 등의 부수거래를 추가하면 최고 2.0%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KB국민은행, 금융지원 3대 핵심테마 선정

KB국민은행은 정부의 새 경제정책 추진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3대 핵심테마’를 선정, 11일 발표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 확대, 지식ㆍ기술금융 지원,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대상 재기 지원 프로그램 등이다.

현대카드 코팔 플레이트 카드 선봬

현대카드는 구리 합금 신소재인 ‘코팔’(Coppal) 플레이트를 적용한 프리미엄 카드(블랙ㆍ퍼플ㆍ레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동전 주조에 쓰이는 코팔은 강도가 높고 무게감이 있어 가공하기 쉬운 게 특징이다.

포스코건설 ‘지하주차장 PC공법’ 개발…신기술 지정

포스코건설은 최근 지하주차장 건설 시 공기를 단축하고 비용을 절약하는 ‘비긴장 강연선 PC(Precast Concrete) 공법’을 개발해 국토교통부로부터 신기술 지정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이 에스에이치공사·롯데건설·동서피씨씨·삼표이앤씨·한양대와 공동 연구를 진행해 개발한 신공법은 앞으로 5년간 건설기술관리법에 따라 신기술로 보호받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