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희망! 코리아 / 인재경영 - 효성

알림

희망! 코리아 / 인재경영 - 효성

입력
2017.09.26 05:00
0 0

‘최고·혁신·책임·신뢰’의 인재상 추구… 열린 채용

지난 1월 경기도 안양시 한국표준협회 연수원에서 열린 효성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51기 신입사원들이 연수원 주면 23km를 걷는 ‘효성 100년을 향해’ 프로그램을 수행, 미션을 해결하고 있다.
지난 1월 경기도 안양시 한국표준협회 연수원에서 열린 효성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51기 신입사원들이 연수원 주면 23km를 걷는 ‘효성 100년을 향해’ 프로그램을 수행, 미션을 해결하고 있다.

효성은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우수 인재의 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최고의 기술과 경영역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보다 나은 생활을 선도한다’는 미션과 ‘최고, 혁신, 책임, 신뢰’를 핵심가치로 하는 ‘효성웨이(Hyosung Way)’를 기반으로 인재를 채용해 육성하고 있다. 매출의 80%를 수출에서 달성하는 만큼 열린 마인드로 세계 시장을 누빌 수 있는 글로벌 리더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효성은 인재가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열린 채용 시스템을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신입사원 공채는 매년 하반기에 실시하며 원서 접수는 9월 초에 진행한다. 서류 전형에는 영어 점수, 연령 등에 대한 지원 제한이 없다. 영어 공인 점수는 참고자료로만 활용된다. 대신 직무 프레젠테이션, 핵심가치 역량면접, 집단토론면접 등 채용 과정에서 입사 지원자들의 실력과 인성을 중점 평가하고 있다. 집단토론에서는 블라인드 면접을 실시해 지원자들의 논리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갈등해결 능력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효성은 채용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효성웨이의 내재화를 위한 Activity 형식의 조별 활동, 효성의 사상과 철학 학습 및 토론, 사업장 견학, 사회공헌활동 등 효성의 핵심가치와 실무의 기초를 익히기 위한 그룹입문교육을 실시한다.

그룹입문교육 후에는 각 사업부별로 해당 사업 분야와 조직에 대한 심화교육을 하는 PG입문교육, 배치된 실무 부서에서 선배 지도사원과 1대1로 짝을 이루어 진행되는 ‘신입사원 멘토링’ 교육, 의사소통 역량 및 논리적 사고기법을 배양하는 필수 직무교육, 영어집중교육(Global business Communication)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효성은 또 글로벌 핵심인재를 키우는 ‘백년대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재개발 조직을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최상의 인재육성 시스템을 갖춘 ‘효성인력개발원’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