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영상] 설 연휴 볼 만한 유튜브 채널 추천

알림

[영상] 설 연휴 볼 만한 유튜브 채널 추천

입력
2017.01.27 11:00
0 0

해마다 명절이면 긴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추천’ 기사가 쏟아진다. 책,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주제가 있지만 이번 추천은 다소 생소하다. 명절에도 엄지로 스마트폰을 쓸어내리고 있을 ‘엄지족’을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이다. 꽉 막힌 귀성길, 지루함에 고통받고 있을 독자를 위한 재미있는 예능 채널부터 명절 음식 폭식 후 늘어날 지방을 걱정하고 있는 독자를 위한 운동 채널까지 다양하게 소개한다. 단, 필자의 유튜브 구독 목록에 기반을 둔 지극히 주관적인 선택이다. 넉넉한 데이터 혹은 빵빵한 와이파이 환경은 필수. 줄어드는 배터리 용량에 대비해 보조배터리까지 준비하면 더욱 완벽하다.

1. 거북이 귀성길에 몸부림치는 당신을 위한 예능 채널

◆ 영국남자 (바로가기)

한국의 문화를 사랑하는 영국인 조슈아 다릴 캐럿, 일명 조쉬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조쉬는 한국인들에게는 영국문화를, 영국인들에게는 한국문화를 알리는 예능 콘텐츠를 제작한다. ‘영국인들의 반응 시리즈’, ‘한국에 처음 가본 지인 시리즈’ 등이 특히 가장 유명하다. ‘치맥을 처음 먹어본 영국인들의 반응’ 영상은 조회수 900만에 육박할 정도로 큰 호응을 받았다. 삼겹살, 김치볶음밥, 노래방 등 우리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접한 뒤 솔직하고 생생한 반응을 보이는 영국인들의 모습에 빠져들게 된다.

◆ 삼대장 (바로가기)

‘경원’, ‘재영’, ‘도윤’으로 구성된 세 명의 대장이 주인공인 채널이다. 개설된 지 6개월 정도에 불과하지만 누적 조회수 10만, 구독자 7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종이배 타고 한강 건너기’, ‘붕어빵 100개 먹기’ 등 특정 주제에 도전하는 ‘삼대장 챌린저스’, 기네스 기록에 도전하는 ‘삼대장: 기네스 브레이커’ 시리즈 등이 유명하다. ‘초대형 핫팩 만들기’와 같은 실험 영상은 물론 ‘복불복 윷놀이 떡국 만들기’ 등 예능 영상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2. TV 드라마 정주행은 길게 느껴지는 당신을 위한 웹드라마 채널

◆ 72초TV (바로가기)

한 편당 72초 이내의 짧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채널이다. 연애, 공포, 스포츠 등 다양한 주제의 드라마 시리즈가 업로드된다. 남녀의 솔직한 연애담을 다룬 ‘바나나 액츄얼리 시즌2’, 대학 복학생 이야기를 다룬 ‘태구 이야기’ 등이 유명하다. 페이스북에서의 호응도가 높은 채널이지만 유튜브에서 이용할 경우 몰아보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동안 놓쳤던 72초TV의 시리즈를 편하게 접해보자. 하나의 TV드라마를 볼 시간에 채널의 모든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 웹드라마박스 (바로가기)

웹드라마만 업로드돼 있는 채널이다. 최근 업로드는 1년 전에 멈춰있지만 그럼에도 로맨스, 스릴러, 섹슈얼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짜임새 있는 웹드라마 여덟 편으로 누적 조회수 190만을 기록 중이다. ‘일진’ 학생이 '오타쿠'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뒤 벌어지는 ‘빵셔틀’의 반란을 다룬 ‘이퀼라이저’는 평균 조회수 9만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청소년기를 겪은 이들이라면 누구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이야기다.

3. 어린이 동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 채널

◆ 캐리와장난감친구들 (바로가기)

오랜만에 만난 어린이 동생들과의 거리가 멀게 느껴진다면 이 채널을 함께 보며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뽀로로’를 능가할 정도로 이미 요즘 아이들의 대세인 ‘캐리언니’의 채널이다. ‘소꿉놀이’, ‘장난감 리뷰’, ‘장난감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들이 업로드된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보는 이에게 장난감 구매 충동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캐리언니는 쾌활하고 즐겁게 장난감을 가지고 논다.

◆ 말이야와아이들 (바로가기)

어른이 장난감을 시연하는 ‘캐리앤토이즈’와 달리 아이들이 직접 나오는 채널이다. 미취학 아동인 ‘미니’와 ‘유니’가 주인공이다. 아이들이 직접 장난감 놀이를 하거나 심부름 미션, 키즈 카페 체험을 하는 등 ‘어린이 예능’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어른들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웃음 짓고 아이들에겐 주인공의 다양한 체험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는 일거양득의 영상이다.

4. 기름진 명절 음식에 망가진 내 몸을 위한 운동 채널

◆ XHIT Daily (바로가기)

구독자 250만을 보유한 유명 해외 다이어트 유튜브 채널이다. 국내에는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 영상으로 유명하다. 미국 속옷 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델 트레이너 출신인 레베카 루이즈가 실제 모델들이 했던 운동을 알려준다. 유산소 운동부터 무산소 운동, 부위별 운동 등으로 영상이 나누어져 있다. 필요한 운동 위주로 골라볼 수 있으며 편당 최대 10분을 넘지 않아 지루하지 않다.

◆ 스낵요가 (바로가기)

요가 운동을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채널이다. 국내 유튜브 채널이기 때문에 움직임이나 자세에 대한 한국어 설명을 들으며 편안히 운동할 수 있다. 명절 음식 과식으로 뱃속이 불편하다면 ‘변비, 가스제거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영상을 추천한다. 또 ‘피곤했던 전신피로 NO, 매력 있는 전신피로완화 OK’ 영상으로 각종 집안일과 잔소리에 시달리며 쌓였던 명절 스트레스도 풀어보자.

한설이 PD ssoll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