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롯데마트, 27일부터 어린이날 완구기획전 外

알림

[브리핑] 롯데마트, 27일부터 어린이날 완구기획전 外

입력
2017.04.24 17:38
0 0

롯데마트, 27일부터 어린이날 완구기획전

롯데마트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2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완구 할인행사 ‘어린이날 기획전’을 연다. 유명 완구 브랜드인 ‘손오공ㆍ영실업ㆍ마텔ㆍ미미ㆍ반다이’의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를 할인 판매한다.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들도 선보여 ‘터닝메카드W 트렘 스페셜 캐리어세트’를 5만9,000원에, ‘실바니안 발레극장’을 6만9,800원에, ‘타요 차고지 스페셜 세트’를 9만9,900원에, ‘콩콩이와 함께하는 목욕놀이 세탁기’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농심, ‘짜왕 매운맛’ 출시

농심은 ‘짜왕 매운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강렬한 매운맛을 내기 위해 고추를 통째로 다져서 특제소스에 담고, 고추를 동결 건조해 만든 분말을 짜장 수프에 넣어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짜왕 매운맛은 현재 농심에서 판매하는 제품들 가운데 가장 매운 라면이다. 농심은 “매콤한 짜왕 출시 건의가 많았고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매운 김치나 고춧가루를 곁들여 먹는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삼호중공업 ‘시장가치 2조5,000억원’ 평가

현대중공업의 자회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은 최근 국내 사모펀드인 ‘IMM PE’와 3,000억원 규모의 프리IPO(상장 전 투자유치)에 관한 주요 사항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전환우선주 536만주를 신주 발행하고, 이를 IMM PE가 주당 5만6,000원에 모두 인수하게 된다. 이에 따라 비상장 기업인 현대삼호중공업의 시장가치는 2조5,000억원 규모로 평가됐다.

LG전자 G6 백화점 체험존 운영

LG전자는 5월 7일까지 전국 16개 백화점 가전매장에서 스마트폰 G6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가 백화점에 체험존을 만든 것은 처음으로, 프리미엄 유통 채널에서 G6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백화점 체험존에서는 체험뿐 아니라 구매와 개통도 할 수 있다.

삼성 ‘무풍에어컨’ 신규 모델 12개 추가 출시

삼성전자가 ‘무풍에어컨’ 신규 모델 12개를 25일 추가로 출시한다. 올해 추가된 모델들은 고객이 부가 기능을 고를 수 있도록 해 제품 가격대를 254만9,000원~444만9,000원으로 다양화했다. 벽걸이형 모델이 새로 추가됐고, 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인공지능(AI) 맞춤 운전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KT, 업무용 차량 1,000대 전기차로 교체

KT는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차량 운영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KT 그룹에서 운영 중인 업무용 차량 1,000대를 전기차로 교체한다고 24일 밝혔다. KT는 또 전국 KT 그룹사 사옥에 전기차 충전기도 설치한다. 내년에는 교체 시기가 된 모든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바꾸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IoT 도시가스 배관망 관리 시스템 개발

LG유플러스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기반 배관망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와 함께 보급한다고 24일 밝혔다. NB-IoT는 적은 전력으로 먼 거리에 있는 사물 간 통신에 적합한 기술이다. 이번 시스템은 도시 지하 곳곳 가스 밸브실에 적용돼 가스누출이나 폭우에 따른 침수 수위 등을 관제실에 즉시 알려준다.

대웅, 8일까지 신입ㆍ경력 공개채용

대웅그룹이 5월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해외생산법인, 연구개발, 생산, 정보기술(IT), 영업, 마케팅, 경영지원 분야의 전문직군과 통합직군으로 150여명 규모를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또는 석사 학력 이상자(연구직)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통합직군은 전공 제한이 없다. 이와 함게 약대생 인턴도 처음으로 공개채용 한다. 4년제 대학 약학 전공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석사학력 이상자(연구약사)를 대상으로 7, 8월 2개월 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대웅 측은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