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흥민, 리그컵 경기서 풀타임..공격 포인트는 불발

알림

손흥민, 리그컵 경기서 풀타임..공격 포인트는 불발

입력
2017.09.20 07:41
0 0

[한국스포츠경제 정재호]

토트넘 구단 매체 '스퍼스TV'와 인터뷰에 나선 손흥민/사진=토트넘 트위터 캡처

손흥민(25ㆍ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2부리그의 반즐리FC와 리그컵 경기에서 활약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그컵 3라운드 반즐리전에서 오른쪽 윙 포워드로 나와 풀타임을 소화했다. 소속팀 토트넘은 1-0으로 신승했다.

이날 토트넘은 선발 명단에서 주전들을 대거 빼 체력 안배를 가져갔다. 손흥민은 무사 시소코, 델리 알리와 함께 4-2-3-1 전술의 2선 공격수로 출전 기회를 잡았다.

손흥민은 전반전에서 별다른 모습을 펼치지 못했다.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고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승부는 후반전에 갈렸다. 델리 알리가 후반 20분 천금 같은 결승 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이후 경기주도권을 뺏기지 않으며 흐름을 잡았다.

토트넘은 그대로 경기를 끝내 16강에 진출했다.

한편 크리스털 팰리스의 이청용도 같은 날 허더즈필드 타운과 리그컵 경기에 선발 풀타임 출전했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전반 13분 바카리 사코의 결승 골로 1-0 승리를 기록했다. 스완지시티의 기성용은 레딩전에서 결장했다.

정재호 기자 kemp@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인터뷰] ‘아이 캔 스피크’ 이제훈 “소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한 일”

꼴찌 해도 3억ㆍ보너스만 112억, 어떤 골프 대회길래

[9.19 한장끝뉴스] 남경필 장남 구속영장·송영무, 문정인 비판·MB블랙리스트 김미화·미세먼지 나쁨·강릉 화재 순직 소방관 영결식·우박·이경실, 손보승·강경준, 장신영...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