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가천뇌건강센터 개소
가천대 길병원이 치매 등 뇌질환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가천뇌건강센터(센터장 연병길)를 열었다(사진). 가천뇌건강센터는 연구중심병원 TOP3에 선정된 가천대 길병원의 노하우가 집약된 뇌질환 전문 특성화 센터이다. 앞서 길병원은 2004년 1,000억원을 투자해 뇌과학연구원을 개소, 국내최초 뇌지도를 발간하는 등 관련 분야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모바일앱 출시
서울아산병원은 각종 건강기록을 활용해 환자본인이 쉽고 편리하게 고혈압, 당뇨병, 천식, 아토피 등 각종 만성 질환을 스스로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모바일헬스 애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차트' 2.0 버전(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2010년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관리기록 앱인 '내 손안의 차트' 1.0 버전은 개인건강기록 조회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16만여 명 이상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등 많은 환자의 사랑을 받아 왔다.
강동경희대한방, 아토피 피부염 임상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윤영희 교수팀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아토피 피부염 한의증상평가지 수정 및 보완의 근거를 마련할 목적으로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임상연구 참여 대상은 만 5세 이상 64세 이하의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로, 아토피피부염으로 진단(Hanifin과 Rajka 진단기준)받은 환자다. (02)440-8990
임상 선도 컨소시엄 홈페이지 열어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인하대병원으로 구성된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 컨소시엄(SCI-C, 공동 책임교수 심재용, 김경수, 남문석)이 최근 통합 홈페이지(www.sci-c.org)를 공식 오픈했다. 국내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 컨소시엄 중 통합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첫 사례다. 홈페이지에서는 SCI-C 추진체계, 임상시험 의뢰사에 제공할 수 있는 주요 서비스,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연구자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의료관광 활성화 MOU 체결
자생한방병원(병원장 박병모)이 사후면세 전문기업인 ㈜엘아이에스(대표 윤장원)와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의료 특화상품 판매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자생한방병원은 건강기능식품 등을 엘아이에스의 사후면세점 매장에서 판매키로 했다. 또 비수술치료 서비스와 건강 관련 상품 쇼핑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의료 관광 상품 개발도 협력키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