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헬스 파일]

알림

[헬스 파일]

입력
2017.03.27 20:00
0 0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지난 23일 김용학 연세대 총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의학연구센터’ 봉헌식을 가졌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지난 23일 김용학 연세대 총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의학연구센터’ 봉헌식을 가졌다.

강남세브란스, 미래의학연구센터 열어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연세의대 미래의학연구센터’를 열었다. 병원 인근 500m 거리에 있는 연구센터는 지상 5층, 지하 5층, 연면적 1만2,000㎡ 규모로 교수ㆍ강사실 126실을 갖췄다. 또한 2012년 건축계획 수립 후부터 교수진을 비롯한 148명이 27억5,000만원 상당의 건축기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서울대병원, 뇌진탕클리닉 개소

서울대병원이 뇌진탕클리닉을 열었다. 뇌진탕은 뇌 자기공명영상(MRI)이나 컴퓨터단층촬영(CT)으로도 이상소견이 잘 나타나지 않아 응급실을 방문한 환자 대부분은 ‘정상’으로 판정을 받고 퇴원하는데, 이후 수개월 동안 후유증에 시달릴 가능성이 높다. 뇌진탕클리닉은 매주 금요일 오전 운영된다. (02)2072-3972

미소로 달라진 삶 사연 공모
미소로 달라진 삶 사연 공모

미소로 달라진 삶 사연 공모

투명 교정장치 브랜드 ‘인비절라인(Invisalign)’이 4월 20일까지 ‘미소로 달라진 삶 사연공모’를 한다. 웹사이트(www.smile-contest.co.kr)에서 간단한 사연과 사진을 접수해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주인공 3인에게는 아름다운 미소를 사진으로 담을 수 있도록 전문가를 통한 메이크오버와 프로필 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추후 협의에 따라 인비절라인 미소캠페인의 모델로 활동할 기회도 부여된다.

건강한 잇몸 지키기 강좌
건강한 잇몸 지키기 강좌

서울대치과병원, 잇몸 건강강좌

서울대치과병원은 30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건강한 잇몸을 위해 알아야 할 좋은 습관, 나쁜 습관’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강좌는 김성태 치주과 교수가 나서 잇몸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잇몸 건강에 좋은 습관 및 관리법을 알아본다. 서울대치과병원은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다양한 치과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02)2072-1367

세브란스병원, 염증성 장질환 강좌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과장 이용찬)는 4월 1일 오후 1시 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를 연다. 강좌는 ▦염증성 장질환에서 경험하는 통증 종류와 관리법(마취통증의학과 김신형 교수)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산부인과 이준호 교수) ▦오랫동안 관해기(寬解期ㆍ일시 혹은 지속적으로 증상이 줄어드는 상태) 유지하는 방법 (소아청소년과 김 승 교수)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예방적 관리(소화기내과 박수정 교수) 등이 나선다. (02)2227-4154

국제성모, 뇌졸중ㆍ소아마비 임상연구

국제성모병원 세포치료센터는 뇌졸중ㆍ소아마비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훈범(성형외과)ㆍ박시운(재활의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임상연구는 지방 유래 성체줄기세포 시술이 마비된 운동기능을 어떻게 회복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다. 두 임상 모두 연구기간은 6개월이며, 만 19~64세 환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032)290-3117(뇌졸중), (032)290-3002(소아마비) 또는 홈페이지(www.ish.or.kr)

인천성모, 토요일 흉통클리닉 열어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가슴통증을 겪으면서도 평일 대학병원 방문이 어려웠던 직장인을 위해 하루에 진료부터 검사까지 진행하는 ‘토요일 직장인을 위한 흉통클리닉’을 운영한다. 클리닉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이며, 심장혈관내과 과장인 전두수 교수가 진료 및 검사 등을 진행한다. 특히 가슴통증 환자는 관상동맥조영술,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검사, 운동부하 심전도검사 등 원스톱 당일 검사와 시술을 시행한다.

정관장 '천록'
정관장 '천록'

인삼공사, 정관장 녹용 ‘천녹’ 내놔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녹용 브랜드 ‘천녹’을 내놨다. ‘하늘이 내려 준 귀한 녹용’이란 뜻을 가진 정관장 ‘천녹’은 청정 뉴질랜드에서 잘 관리된 녹용에다 전통 원료를 기반으로 한 홍삼을 배합했다. 녹용은 뉴질랜드 정부기관에서 60여 가지 질병 확인 안전성 검사를 거쳤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