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순천향대, 지역주민 생활과학교실 운영

알림

순천향대, 지역주민 생활과학교실 운영

입력
2017.04.26 15:02
0 0
순천향대가 운영하는 아산시생활과학교실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혈액형과 혈액세포 관찰실습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가 운영하는 아산시생활과학교실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혈액형과 혈액세포 관찰실습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가 충남 아산지역 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과학개념을 교육하는 ‘아산시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26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과학지식을 올해 지역 초등학생을 164명이 참여하는 ‘창의과학교실’과 소외계층 유아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눔과학교실’을 운영키로 했다.

창의과학교실은 ▦스마트 현미경 ▦부글부글 화산분출 AR 체험 ▦비밀의 암호 크립텍스 ▦풀러렌 축구공 ▦언플러그드 코드팡팡 ▦유도등 만들기 ▦천연 손 세정제 만들기 ▦3D입체 영화관 ▦증강현실 속으로 ▦우주체험 별자리 무드등 분야로 나누어 10주간 운영한다.

나눔과학교실은 해비타트지역아동센터 등 7개 지역아동센터와 유아 대상 어린이집 1곳의 유아 126명을 대상으로 체험과학교실, 소프트웨어 오조봇 과학실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낙상 예방 및 재활운동’과 ‘당뇨병 예방 및 운동치료’ 등 스포츠의학을 체험하는 스포츠 건강과학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대학 관계자는 “다양한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접해 생활과학과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취지”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