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장원준, WBC 1라운드 이스라엘전 선발 낙점

알림

장원준, WBC 1라운드 이스라엘전 선발 낙점

입력
2017.02.24 17:07
0 0

▲ 장원준/사진=연합뉴스

[고척돔=한국스포츠경제 김주희] 장원준(32·두산)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의 포문을 연다.

김인식 WBC 대표팀 감독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훈련에 앞서 "이스라엘 선발은 장원준이 나간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다음달 6일 이스라엘과 1라운드 첫 경기를 갖는다. 대회의 첫 경기인 만큼 장원준의 책임감이 막중하다.

장원준은 대표팀 투수들 가운데 가장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지난 19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요미우리와의 연습경기에 선발 등판해 3이닝을 퍼펙트로 막았다. 25일 쿠바와의 평가전을 통해 다시 한 번 '감각 조절'에 나선다. 국제 대회에서도 입증이 됐다. 지난 2015 프리미어12 때 2경기에 나와 1승 평균자책점 2.31로 활약하며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대표팀은 이스라엘전 이후 7일 네덜란드, 9일 대만과 맞붙는다. 김인식 감독은 "1차전 선발만 결정했다"고 말했다.

남은 평가전을 통해 선발 투수가 정해질 수 있다. 김인식 감독은 "26일에는 양현종(KIA)이 쿠바와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고 밝혔다. 27일 호주와의 평가전에는 우규민(삼성)이 나설 것으로 보인다. 김 감독은 "일단 우규민을 내정했는데 이대은(경찰청)의 몸상태가 얼마나 올라오느냐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척돔=김주희 기자 juhee@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백일섭 졸혼, 미모의 아내...방송에도 함께 출연했지만 '본지 오래'

“잘 컸다” 백예린, 스타킹 출연· JYP 오디션 보니... ‘변화 無’

'썰전' 안철수, 억대 리베이트 의혹? “계좌추적 했는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