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8.02.14 16:56
수정 : 2018.02.14 17:03

[브리핑] LG전자, 에티오피아 우수 학생 초청 연수 外

등록 : 2018.02.14 16:56
수정 : 2018.02.14 17:03

LG전자, 에티오피아 우수 학생 초청 연수

에티오피아 학생들이 두바이서비스법인에서 LG 시그니처 세탁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기술명장’을 꿈꾸는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의 우수학생 7명을 지난 11일 두바이서비스법인(LGEME)에 초청했다고 14일 밝혔다.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LG 제품 등에 대해 연수를 받고 있다. LG전자는 매년 국가시험,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희망직업훈련학교 신입생을 선발한 뒤 3년간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전 등 다양한 제품 수리기술을 무상으로 가르친다.

카카오, 카풀 스타트업 럭시 인수

카카오의 교통부문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는 카풀 스타트업 럭시 지분 전량을 인수해 자회사 편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2014년 7월 설립된 럭시는 스마트폰 앱으로 카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카카오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택시 수요가 집중되는 시간대에 카풀 서비스를 기존 카카오택시의 보완 서비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국방부 합동참모본부에 전담영업점 개점

김환국(왼쪽 세번째부터) KB국민은행 중앙지역영업그룹대표, 원인철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오평섭 KB국민은행 영업그룹대표, 오원진 합동참모본부 인사부장 등 관계자들이 개점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용산에 있는 국방부 내 합동참모본부 청사에서 전담영업점 개점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국방부점은 국방부 및 합동참모본부 기관과 상주하는 군 장병들에게 일반영업점과 동일한 모든 은행업무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군의 든든한 금융파트너로서 국방부 내 군 장병 등에게 차별화된 금융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2018 신혼부부 나무심기 200쌍 모집

유한킴벌리는 아름다운 숲을 조성하기 위해 신혼부부 나무심기에 참여할 부부 200쌍(400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결혼한 지 2년이 안 된 신혼부부나 결혼이 확정된 예비 신혼부부라면 유한킴벌리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며 나무 심는 장소는 경기 화성시 양감면 일대의 ‘신혼부부 숲’이다. 나무 심기 준비물과 기념품은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기금에서 제공된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1984년부터 35년간 진행하고 있는 환경보호 프로젝트다.

경동나비엔, 설 연휴 맞춤 '실시간 영상지원 A/S' 서비스 시행

경동나비엔은 설을 맞이해 영상지원 애프터서비스(A/S)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일러 점검 팁과 이상 시 대처방법을 고객들에게 전달해준다. 또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해 설 연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영상지원 A/S서비스와 24시간 콜센터는 연휴 중에도 운영한다”며 “설 연휴 동안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 용산 디자인파크 ‘럭키박스ㆍ럭키볼’ 개점 이벤트

한샘은 디자인파크 용산점 개장을 맞아 일일 한정 ‘럭키박스ㆍ럭키볼’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매장에서는 오젠 진공 블렌더ㆍ차렵이불ㆍ포트메리온 그릇 등 최대 35만원 상당의 제품이 무작위로 담긴 럭키박스를 1만원에 판매한다. 200개 한정 수량이다. 생활용품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도 추첨을 통해 붙박이장과 소파 등을 증정한다. 오는 28일까지는 한정수량으로 인기 소파와 침대는 50% 할인, 생활용품은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구매금액별 사은행사도 별도로 진행한다. 한샘 디자인파크는 리모델링 공사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한샘이 제공하는 모든 아이템을 한 자리에 꾸며놓고 상담·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매장이다.

AXA손보, 성장기 자녀 위한 실속형 상해보험 출시

AXA손해보험은 실속형 어린이 상해보험 ‘(무)더(The)좋은자녀보험1802’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학교생활 중 발생 할 수 있는 상해사고와 성장기 아이들이 노출되기 쉬운 화상, 골절, 깁스치료, 자동차사고부상 등을 최저 월 8,000원부터 최대 4만원대의 보험료로 보장한다. 상해입원, 교통상해입원, 상해중환자실 입원은 첫날부터 보장한다. 질병입원, 질병중환자실입원과 함께 황사나 미세먼지 등 환경공해로 인한 호흡기관련질병입원도 추가 보장한다. 19세 만기, 10년 만기, 5년 만기 중 보장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일보 페이스북

한국일보 트위터

한국일보닷컴 전체기사 RSS

RSS

한국일보닷컴 모바일 앱 다운받기

앱스토어구글스토어

한국일보닷컴 서비스 전체보기

Go

뉴스 NOW

이전

  • 종합
  • 정치
  • 사회
  • 경제
  • 국제
  • 문화
  • 연예
  • 라이프
  • 스포츠

다음

문 대통령 “남북 평화정착ㆍ경제공동체가 진정한 광복”
패전일 맞은 야스쿠니신사의 두 모습
[단독] 활동 중단한 ‘화해치유재단’, 月평균 인건비만 1940만원
송영길, 안희정 1심 무죄에 “제 딸이 엄청난 항의 메시지 보내”
제주 우도 해상서 대형 화물선끼리 충돌
“MB 국정원, 인터넷서 검색 수집한 정보로 DJ 뒷조사 공작”
국민연금 매달 100만원 넘게 받는 가입자 20만명 넘어

오늘의 사진

많이 본 뉴스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