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삼양그룹, ‘삼양90년사’ 발간 外

알림

[브리핑] 삼양그룹, ‘삼양90년사’ 발간 外

입력
2016.09.20 17:44
0 0

삼양그룹, ‘삼양90년사’ 발간

1924년 설립된 삼양그룹이 기업 역사를 엮은 총 800여쪽의 ‘삼양90년사’(사진)를 발간했다. 창업주인 수당 김연수 회장의 산업보국 정신과 경영 이념은 물론 일제 강점기부터 산업화의 초석을 다져 오늘날의 삼양그룹이 있기까지 각 사업 부문의 역사를 담았다. 김윤 삼양그룹 회장은 발간사에서 “어제의 성공을 넘어 더 큰 내일을 열어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가장 건강 검진 지원

아모레퍼시픽은 자사가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 대출 지원 사업인 ‘희망가게’가 창업주를 대상으로 종합 건강 검진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주 200여명이 1인당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신규 바리스타 300명 채용

스타벅스는 27일까지 최대 300명 신규 채용을 목표로 바리스타 공개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를 참조하면 된다. 인ㆍ적성 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다음달 12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OCI, 중국에 35만톤 규모 콜타르 정제공장 준공

OCI는 20일 중국 안후이성 마안산에서 ‘마 스틸 OCI 케미칼’의 콜타르 정제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마 스틸 OCI 케미칼’은 OCI(지분 60%)와 중국 철강기업 마안산강철이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5만9,363㎡ 부지에 완공된 이 공장은 연간 35만톤의 콜타르를 정제해 카본블랙의 원료인 카본블랙 오일, 알루미늄 제련에 사용되는 전극봉 원료인 피치, 나프탈렌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눈길 사로 잡는 ‘아트쏘카’

쏘카는 차량공유(카셰어링) 서비스와 문화예술을 결합한 ‘스트리트 오아시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유명 작품을 덧씌운 아트쏘카(사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김정윤, 키미앤12, 어니언팩토리 등 국내 대표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참여했다. 아트쏘카는 전국 쏘카존에 150대가 준비됐다.

만트럭, 용인에 본사 및 직영정비소 착공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19일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서 막스 버거 사장과 정찬민 용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및 직영 정비사업소 착공식(사진)을 가졌다. 앞서 지난 5월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경기도 및 용인시와 1,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쌍용차, 직장인을 위한 ‘가을애(愛) 딜리버리’

쌍용자동차는 올 여름 직장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간식 배달 프로젝트 ‘삼바 딜리버리’에 이어 ‘가을愛 딜리버리’(사진)를 실시한다. 다음달 말까지 쌍용차 인터넷 홈페이지에 근무지와 팀명, 동료 인원과 신청 사연을 접수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회에 걸쳐 쌍용차 직원이 당첨자의 근무지에 간식을 들고 방문한다.

팬택, 찾아가는 사후서비스 ‘SKY 모바일 서비스’ 실시

팬택이 21일부터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는 사후 서비스 ‘SKY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한다. 휴대폰이 고장 나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택배 기사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휴대폰을 수거한 뒤 수리 후 다시 방문해 돌려주는 서비스다.

네이버, 강원창조경제센터와 빅데이터 스타트업 공모전

네이버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빅데이터 기반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거나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최종 결과는 10월 24일 발표된다.

두산중공업, 발전설비 전시회 ‘파워젠 아시아 2016’ 참가

두산중공업은 22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발전설비 전시회 ‘파워젠 아시아 2016’에 참가한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보일러, 터빈, 해수 담수화 플랜트 등을 3차원 홀로그램으로 구현하고, 가상현실(VR) 체험관을 마련해 두산의 생산 현장을 소개할 계획이다.

녹십자, 10월 3일까지 신입사원 공채

녹십자가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입사지원서는 채용 홈페이지(recruit.greencross.com)에서 10월 3일까지 받는다. 서류전형과 인ㆍ적성 검사, 1차 면접, 최종 면접을 거쳐 선발된 합격자들은 공통 입문 교육과 부문별 교육 연수 후 12월경 해당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