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예천 삼강주막 막걸리축제 26일∼28일 열려

알림

예천 삼강주막 막걸리축제 26일∼28일 열려

입력
2017.05.22 11:00
0 0
예천 삼강주막에서 매년 이맘때 열리는 삼강주막 막걸리축제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막걸리를 나눠 마시고 있다. 예천군 제공
예천 삼강주막에서 매년 이맘때 열리는 삼강주막 막걸리축제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막걸리를 나눠 마시고 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과 세계유교문화재단은 2017 삼강주막 막걸리축제를 26∼28일 예천군 풍양면 삼강주막에서 ‘주막에서 만나는 삶의 여정’을 주제로 연다.

군에 따르면 8회째 맞이하는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는 가요제와 생활예술제, 음치경연대회 등 관광객들이 즉석에서 참가해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막걸리 가요제는 26, 27일 상금규모 460만원으로 10명(팀)을 뽑을 예정이고, 28일 생활예술제는 3월부터 신청 받은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노래 연주 무용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로 축제의 흥을 돋운다.

팔도막걸리 전시 판매와 곤충으로 주안상 만들기 푸드쇼, 먹거리 판매, 가상음주체험, 막걸리 관련 놀이체험 등 전시체험행사가 축제기간 동안 진행된다.

삼강주막은 내성천과 금천, 낙동강이 만나는 나루터에 1900년 무렵 지어진 주막으로 낙동강 700리에 마지막 남은 주막으로 옛 정취를 간직하고 있다.

이용호기자 lyh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