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8.04.11 18:41

[애니팩트] 반려견은 자신을 위한 선물을 구분할 수 있다


등록 : 2018.04.11 18:41

반려견은 자신을 위한 선물을 구분할 수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반려견 장난감이 택배로 도착했거나 직접 사서 집에 들어갔을 때 기가 막히게도 반려견이 자신의 선물임을 알아채는 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별다른 말이나 행동을 한 것도 아니고, 직접 강아지에게 장난감을 고르게 한 것도 아닌데 개들은 어떻게 아는 걸까요? 반려견이 자신의 장난감이라는 걸 눈치채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반려인 때문입니다. 온라인 동물전문매체 ‘바크포스트’는 개가 반려인의 행동을 끊임없이 관찰하기 때문에 반려인 스스로도 눈치채지 못하는 감정과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반려인이 반려견에게 선물을 줄 생각에 평소와 다르게 들떠있다면, 개는 그 변화를 눈치채고 그것이 자신에게 의미있는 거라고 연관 지어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반려견 전용 장난감 자체를 개가 좋아하는 냄새와 촉감, 소리, 형태로 만든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견이 평소에 좋아하고 잘 갖고 놀던 재질과 선물하는 장난감이 같은 형태라면 반려견이 더 관심을 보일 수 밖에 없죠.

물론 반려견이 장난감에 별 흥미를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선물한 장난감을 반려견이 잘 갖고 놀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반려인이 장난감으로 함께 놀아주는 것입니다. 사회적 동물인 개는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함께 놀아줄수록 장난감에 더 많은 흥미를 느낍니다.

반려인이 장난감으로 놀아주는 것은 반려견이 가구를 손상시킬 염려를 줄일 뿐 아니라, 반려견과 유대감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란 걸 명심하세요.

▶  동그람이 페이스북 바로가기

▶  동그람이 포스트 바로가기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