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흥수 기자

등록 : 2018.02.09 14:00

전통놀이에 경품까지…명절 기분은 리조트에서?


등록 : 2018.02.09 14:00

제기 차고 윷이라도 던지며 명절 기분 내려면 놀이공원이나 휴양지에 가야 하는 시대가 됐다.

전국 주요 리조트마다 설 연휴 기간 가족 여행객을 위해 풍성한 경품 이벤트와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리조트 객실에서 윷놀이를…. 곤지암리조트 제공.

경기 광주의 곤지암리조트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설 맞이 가족 한마당’을 진행한다. 매일 저녁 EW빌리지 그랜드볼룸에서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이 열린다. 2대 가족이 동반해 미타임패스 리프트권을 구입하면 최대 3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명리조트는 각 지점마다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민속놀이를 진행한다. 거제마리나는 15일부터 17일까지 레스토랑이나 마리나베이 이용객에게 미니 윷놀이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16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오션베이 무료 이용권 또는 1만원 이용권, 조식뷔페 식사 쿠폰이 들어 있는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연휴기간 베누스광장에 민속놀이 체험존을 운영한다. 투호ㆍ윷놀이ㆍ팽이ㆍ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대명리조트 천안은 15일부터 3대가 함께 오션파크에 입장하면 6인까지 50% 할인한다. 또 개띠 고객은 본인 무료, 동반 3인까지 40% 할인한다. 생년월일 및 가족관계 증명이 가능한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 객실에서 보는 일출. 대명리조트 제공.

리솜포레스트의 숲 속 스파. 리솜리조트 제공

리솜리조트는 18일까지 스파 입장객을 대상으로 즉석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충남 태안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의 스파 시설 입장권을 구입할 때 즉석복권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1등 당첨자 6명에게는 객실 이용권(6명), 2등은 스파 무료 이용권(45명), 3등은 카페리솜 커피 이용권(45명), 4등은 스파 50% 할인권(225명)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리솜포레스트에서는 ‘복주머니 양궁놀이’로 해브나인힐링스파 무료이용권과 50% 할인권, 조식뷔페 이용권 등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주의 오크밸리 리조트는 15일부터 3일간 잔디광장에서 제기차기ㆍ줄넘기ㆍ투호ㆍ딱지치기 등 추억의 놀이를 진행한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가족대항전 대형 윷놀이를 열어 우승팀에게 상품도 제공한다. 오크밸리 스키장에선 누구나 1일 1회 무료로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다. 스키 장비를 착용해야 탑승이 가능하며 장비 대여 비용은 별도다.

강원랜드호텔 설경. 하이원리조트 제공

정선 하이원리조트는 설날 당일 아침 차례상을 준비한다.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누구나 마운틴콘도 C동 1층에서 차례를 지낼 수 있다. 차례상을 물리면 같은 장소에서 윷놀이ㆍ팽이치기ㆍ제기차기ㆍ투호던지기 등의 전통놀이가 열린다. 연휴기간 3일 동안 밸리 스키하우스에서는 가족대항 윷놀이를 진행해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을, 우승팀에게는 별도의 상품을 지급한다. 15ㆍ16일 밤에는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드럼 퍼포먼스와 불꽃 쇼도 열린다.

한화리조트도 전국 지점별로 설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설악 쏘라노는 16ㆍ17일 떡메치기와 윷놀이 이벤트로 경품을 지급하고, 17ㆍ18일에는 클래식 공연을 펼친다. 설악 워터피아는 설 당일 ‘무술년 3행시’ 이벤트로 선물을 증정한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설 당일 고무신던지기ㆍ제기차기ㆍOX퀴즈 등으로 생활용품세트,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이용권과 인형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18일까지 전국 12곳의 한화리조트 로비에 설치된 소망 나무에 소원을 적어 걸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러키 박스’와 한 돈짜리 황금 강아지를 증정한다.

최흥수기자 choisso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