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원 초과한 이라크 유람선 침몰…최소 94명 사망

알림

정원 초과한 이라크 유람선 침몰…최소 94명 사망

입력
2019.03.22 18:03
0 0

 피해자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 

21일(현지시간) 오후 이라크 북부 니네베 주(州) 모술 부근 티그리스강에서 유람선이 침몰한 가운데 구조자들이 실종자들을 수색하고 있다. 모술=로이터 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오후 이라크 북부 니네베 주(州) 모술 부근 티그리스강에서 유람선이 침몰한 가운데 구조자들이 실종자들을 수색하고 있다. 모술=로이터 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오후 이라크 북무 니네베주(州) 모술 부근 티그리스강에서 항해하던 유람선이 침몰해 최소 94명이 숨졌다. '정원 초과'가 침몰 원인으로 지목됐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침몰한 유람선은 페르시아력(曆)의 새해 첫날인 ‘노루즈’ 명절을 즐기려는 관광객을 태우고 티그리스 강 가운데 있는 섬에 조성된 유원지를 왕복 운항 중이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침몰을 목격한 목격자는 "배가 좌우로 흔들리기 시작하더니 전복됐고 승객들이 비명을 질렀다"고 전했다. 어린이와 여성들이 살려달라 손을 흔들었으나 구조하려 선뜻 나서는 사람은 없었다고 한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여성 61명, 어린이 19명 등 94명이다. 55명이 구조됐으나 이 배에 약 200명이 승선해 있는 점을 감안하면 사망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

해당 유람선은 정해진 승선 인원을 훨씬 많은 유람객을 태운 것으로 파악됐다.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이 배 정원은 50명이나 관광객이 몰리자 약 200명을 태웠다. 유람선 내 구명조끼가 부족해 인명피해가 더 컸을 것으로 추정된다.

압델 압둘 마흐디 이라크 총리는 21일 오후 사고 현장에 도착해 현장을 시찰하고 사흘 간의 국가 애도 기간을 선포했다. 이라크 국영방송은 유람선 운항 담당 직원 9명을 체포했으며, 유람선과 유원지 소유주에 체포영장이 발부됐다고 보도했다.

조영빈 기자 peoplepeopl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