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남도교육청, 기업맞춤형 ‘산학관’ 교육 실시

알림

전남도교육청, 기업맞춤형 ‘산학관’ 교육 실시

입력
2019.05.16 16:11
0 0
JOBs 기업맞춤교육 홍보 포스터
JOBs 기업맞춤교육 홍보 포스터

전남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기업맞춤 교육’이 추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20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전남도와 국내 81개 기업 둥이 참여하는 전남 혁신형 기업맞춤 교육(잡스ㆍJOBs) 업무협약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업무협약식에 해당 학교와 학부모, 학생 등도 참여시킬 예정이다.

JOBs(Jeollanamdo Ordered education for Business needs of Students)는 도내 마이스터ㆍ특성화고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지역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 주체들이 협력해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선 고교에서는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하고 과정 운영이나 인증 평가를 통해 직업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식이다. 또 전남도는 우수 기업과 학교가 참여하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한다.

81개 참여 기업은 첨단 기자재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학생 지도에 참여하고 인증 평가를 거친 학생을 우선으로 채용하게 된다. 81개 참여기업 중 60여개 기업은 전남에 본사를 둔 기업이며, 경기도와 광주 기업도 참여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기업,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한 만큼 직업계고 학생들이 질 좋은 취업의 꿈을 이루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