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해외 관계자들도 사로잡은 ‘배심원들’

알림

해외 관계자들도 사로잡은 ‘배심원들’

입력
2019.05.17 16:55
0 0
영화 ‘배심원들’이 해외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배심원들’ 포스터
영화 ‘배심원들’이 해외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배심원들’ 포스터

세대별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 경쾌한 재미와 뭉클한 감동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배심원들‘이 전 세계 9개국에 판매됐다.

지난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배심원들’은 첫 국민참여재판에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의 사람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조금씩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탄탄한 전개와 배우들의 특별한 연기 시너지로 남녀노소 관객의 호평 열풍을 이끌고 있는 이 작품은 해외 각지 관계자들의 뜨거운 극찬 속 미국, 캐나다, 일본,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베트남까지 해외 9개국에 판매됐다.

칸 영화제 필름 마켓 및 국내 개봉에 앞서 홍콩 필름 마트에서 프로모 영상이 최초 공개된 ‘배심원들’은 이후 북미 및 아시아의 각 나라에서 구매 문의가 쇄도, 칸 영화제 필름 마켓 첫날 9개 국가에 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배심원들’은 문소리의 존재감과 박형식의 재발견이라는 찬사와 함께 웬만한 스릴러보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반전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세일즈를 마무리했다. 또한 칸 필름 마켓 기간 중 태국, 홍콩 지역 판매 및 인도 리메이크 판권 세일즈 등 추가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