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인천공항, 캐리어 없이 오고 간다... 당일 택배서비스 시행

알림

인천공항, 캐리어 없이 오고 간다... 당일 택배서비스 시행

입력
2019.07.17 14:39
수정
2019.07.17 14:42
0 0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인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인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짐을 집과 공항에서 그날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여행가방 당일 택배 서비스’를 17일부터 서울 일부 지역에 한해 내국인 이용객까지 대상을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출국할 때 집에서 택배로 보낸 여행가방을 당일 공항에서 찾고 귀국할 때도 공항에서 여행가방을 보내 그날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외국인 이용객들에게만 제공됐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시 종로구ㆍ중구ㆍ용산구ㆍ마포구ㆍ서대문구 등 5개 지역이다. 향후 서울 전역과 인천시, 경기도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금액은 기내용 여행가방은 2만원, 수하물용 가방은 2만5,000원 골프백 등 특대형 가방은 3만 원이다.

입국 시에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 서편 프리러그(택배 업체) 카운터와 제2여객터미널 3층 동편 한진택배 영업소에서 여행가방을 맡기면 그날 오후 4시에서 6시 사이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출국 시에는 프리러그 홈페이지(www.freeluggkorea.co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구글 플레이마켓에서 프리러그 검색), 전화(1644-7146)를 통해 예약을 하면 된다. 집에서 보낸 여행가방은 인천공항 1ㆍ2터미널 3층 동편에 있는 CJ대한통운과 한진택배 영업소에서 찾을 수 있다. 출국 전날 오전 10시까지 사전 예약을 하면 하루 뒤인 출국 당일 인천공항에서 여행가방을 받을 수 있는 익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 이용객 편의가 개선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환직 기자 slamh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