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닥터탐정’ 박진희, 진실 은폐 하려는 이기우와 정면 승부 예고 ‘오열→각성’

알림

‘닥터탐정’ 박진희, 진실 은폐 하려는 이기우와 정면 승부 예고 ‘오열→각성’

입력
2019.07.18 15:49
0 0
SBS 제공
SBS 제공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 도중은(박진희)이 각성한다. 진실을 은폐하려는 대기업 TL에 맞서 정면 승부를 예고한 것.

지난 17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 1화에서는 지하철 스크린도어 노동자로 일하던 정하랑(곽동연)이 전동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TL그룹 후계자인 최태영(이기우)은 피해자와 노조, 유가족의 접촉을 금지시켰고 도중은(박진희)은 이 부당한 상황에 분노했다.

18일 2회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에는 도중은이 TL그룹의 경호 인력에 가로막혀 오열하는 모습과 바닥에 쓰러진 채 흩어진 머리끈을 바라보는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머리끈은 사고를 당한 정하랑이 자신의 어머니를 챙겨주는 도중은에게 감사의 의미로 전한 물건이기에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에는 이 끈으로 머리를 질끈 묶는 도중은이 포착돼 더 이상 참고 있지만은 않을 거라는 그의 굳은 결의를 드러내고 있다.

이렇듯 2화에서는 지하철 스크린도어 노동자 사망 사건을 둘러싸고 원인을 피해자 과실로 돌리려는 TL그룹과 이에 정면으로 맞서기로 한 도중은, 그리고 사고의 진짜 원인을 파헤치려는 UDC(미확진질환센터)의 정면 대결이 그려질 예정. ‘닥터탐정’으로 각성한 도중은이 선보일 앞으로의 활약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이다.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 방송.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