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매콤새콤한 별미 라면, 더위 먹은 입맛을 살려주네

알림

매콤새콤한 별미 라면, 더위 먹은 입맛을 살려주네

입력
2019.07.19 03:00
0 0

㈜오뚜기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여름철 별미 라면 ‘와사비 진짜쫄면’과 ‘미역초 비빔면’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와사비 진짜쫄면과 미역초 비빔면은 출시 이후 지난 5월 한 달간 3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66일 만에 1,000만개를 판매한 ‘진짜쫄면’의 인기를 재현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와사비 진짜쫄면은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매콤한 쫄면에 와사비를 첨가하여 먹는 트렌드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발에 태양초 고추장이 들어간 매콤새콤한 비법양념장과 톡 쏘는 매운맛의 알싸한 와사비가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미역초 비빔면은 매콤새콤한 초고추장 비법소스와 남해안산 청정미역이 가득한 제품으로 여름 별미인 미역초무침을 라면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에 큼지막한 미역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태양초 고추장과 식초, 레몬, 참기름을 적용해 여름철 입맛을 돋아준다.

특히 미역초 비빔면은 오뚜기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제품이다. 지난해 출시 두 달 만에 1,000만개를 판매하며, 하반기 라면 시장을 평정했던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인기에 힘입어 바로 두 번째 미역라면 개발에 들어갔다. 그 결과, 두께감이 있는 미역으로 식감을 향상시키고 넓은 미역을 매콤한 면발에 싸먹을 수 있는 새로운 여름라면인 미역초 비빔면을 탄생시켰다.

와사비 진짜쫄면과 미역초 비빔면은 SNS 등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인기몰이 중이다.

㈜오뚜기는 여름철 라면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션월드 워터파크 제휴 프로모션을 9월까지 진행하며, 온라인/SNS 체험단 이벤트, 대학교 샘플링 진행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