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릿지바이오, 베링거인겔하임에 신약기술 수출…최대 1조4,600억원 규모

알림

브릿지바이오, 베링거인겔하임에 신약기술 수출…최대 1조4,600억원 규모

입력
2019.07.18 18:17
0 0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다국적제약사 베링거인겔하임에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기술을 수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출 계약에 따라 브릿지바이오는 베링거인겔하임으로부터 계약금과 단기 기술료 4,500만유로(약 600억원)를 받게 된다. 이후 임상시험과 판매허가, 출시 등 개발 단계에 따라 마일스톤이 추가되면 최대 11억유로(약 1조4,600억원)를 받을 수 있다. 상업화에 최종 성공하면 최대 두 자릿수의 경상기술료(로열티)도 수령하게 된다.

브릿지바이오에 따르면 이번에 수출된 후보물질은 특발성 폐섬유증 등 섬유화 간질성 폐질환 치료를 위해 세포 섬유화와 관련된 효소 ‘오토택신’을 저해하는 작용을 한다. 이 물질은 현재 임상시험 1상이 진행 중이고, 브릿지바이오는 앞으로 1년 안에 임상시험 2상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발성 폐섬유증은 폐포 벽이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폐 기능이 떨어지는 만성 진행성 질환이다. 진단 후 대개 2, 3년 안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항섬유화 제재 ‘오페브(성분명 닌테다닙)’를 개발하는 등 폐질환 관련 연구개발에 강점을 갖고 있다.

임소형 기자 precar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