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울시의원 전원 공동 발의 ‘일본정부 규탄 결의안’ 통과

알림

서울시의원 전원 공동 발의 ‘일본정부 규탄 결의안’ 통과

입력
2019.08.23 17:27
0 0
서울시의회 의원들이 23일 시의회 본관 앞에서 ‘일본정부 경제침략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 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의원들이 23일 시의회 본관 앞에서 ‘일본정부 경제침략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 시의회 제공

서울시의원 110명 전원이 일본 정부의 경제침략을 규탄하는 데 뜻을 모았다.

서울시의회 의원들은 23일 제289회 임시회 본회의가 끝난 후 시의회 본관 앞에서 일본 정부 규탄대회를 갖고, 의원 110명 전원이 공동 발의한 ‘일본 정부의 경제 침략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시의원들은 “일본 정부의 행위는 국제법을 명백히 위반한, 부당하고 보복적인 경제 침탈”이라며 “정부와 서울시는 관련 기업과 국민을 보호하고,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의회는 일본 정부에 △수출규제 조치 즉각 철회 △강제 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한국 사법부 판결 존중 △피해자에 대한 사죄 △즉각적인 배상 등을 촉구했다.

서울시의회는 전체 의원 110명 중 102명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자유한국당 6명, 바른미래당ㆍ정의당 각 1명씩 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 앞서 열린 시의회 민주당 의원총회에서는 홍성룡 의원이 발의한 ‘일본 전범기업 제품 공공구배 제한 조례안’이 당론으로 채택됐다.

권영은 기자 you@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