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시아나항공, 내달 ‘포르투칼 리스본’ 주 2회 부정기편 단독 운항

알림

아시아나항공, 내달 ‘포르투칼 리스본’ 주 2회 부정기편 단독 운항

입력
2019.09.17 11:32
수정
2019.09.17 17:27
0 0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10월 28일부터 내년 3월 25일까지 유럽의 명소 ‘포르투갈 리스본’에 주 2회(월ㆍ수) 단독 운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부정기편은 국내 최초로 리스본으로 직항하는 노선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해당 노선에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 기내 와이파이(WI-FI), 휴대전화 로밍 서비스 이용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최신형 항공기 A350을 투입한다. 이번 ‘인천~리스본’ 부정기편 운항을 기념해 해당 노선의 A350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 추가 요금을 10만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리스본은 ‘2019년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유럽 최고의 여행 도시’로 선정된 포르투갈의 수도이자 최대 항구 도시다. 수백 년의 전통 양식을 간직한 건축물, 거리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어 중세 도시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지난해 8월 신규 취항한 스페인 바르셀로나와도 인접해 다양한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유럽 신규 노선 운항으로 유럽 지역 네트워크와 영업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잠재된 관광 노선을 지속 발굴해 더욱 차별화된 노선 경쟁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2월부터 △이집트 카이로 △호주 멜버른에도 직항 부정기편을 추가 운항할 예정이다.

류종은 기자 rje31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