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마리텔V2’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 지방판 포스터 감정가는?

알림

‘마리텔V2’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 지방판 포스터 감정가는?

입력
2019.09.21 09:51
0 0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 포스터가 등장했다. MBC 방송 캡처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 포스터가 등장했다. MBC 방송 캡처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옛 영화 포스터들이 등장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의 패러디 ‘TV쇼 진품거품’에서 월미도 ‘ㅊ’ 박물관 관장이 등장해 옛 영화 포스터들을 전문가에게 감정받았다.

월미도 ‘ㅊ’ 박물관 관장은 영화 ‘저 하늘에도 슬픔이’ 포스터를 선보였고 한국에 하나밖에 없다고 전했다. 또 10년 전에 70만원에 샀다고 말했다.

그런데 감정을 받아보니 오히려 감정가가 하락했고 전문가는 포스터에 코팅했기 때문에 가격이 하락했다고 답했다.

이어 임권택 감독과 배우 강수연이 함께한 한국 영화의 역작 영화 ‘씨받이’ 포스터를 들고 왔는데 전문가가 해당 포스터는 걸어두기가 애매해서 가격이 하락했다고 전했다.

연이어 관장은 가지고 온 포스터가 산 가격에 비해 감정가가 떨어지자 아쉬운 표정을 지었다.

마지막으로 관장은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 포스터를 보여줬는데 50만원에 구매했고 희망가는 70만원이었지만 전문가의 감정가는 150만원으로 나왔다.

전문가는 해당 포스터는 지방판이라면서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그 말을 들은 관장은 환한 웃음을 보였다.

이지형 기자 allproducer@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