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흥민 퇴장 철회… 웃음 되찾은 SON

알림

손흥민 퇴장 철회… 웃음 되찾은 SON

입력
2019.11.06 07:59
수정
2019.11.06 10:13
0 0
토트넘 손흥민이 6일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와 원정 경기를 앞두고 몸을 풀고 있다. 베오그라드=AP 연합뉴스
토트넘 손흥민이 6일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와 원정 경기를 앞두고 몸을 풀고 있다. 베오그라드=AP 연합뉴스

잉글랜드축구협회가 손흥민(토트넘)의 레드카드를 철회하면서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도 풀렸다.

잉글랜드축구협회 대변인은 6일(한국시간) 트위터 계정을 통해 “축구협회 규제위원회(Regulatory Commission)가 손흥민에 대한 판정이 잘못됐다는 결정을 내렸다”며 “손흥민은 토트넘의 다음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 4일 프리미어리그 에버튼전에 출전했다가 후반 33분 고메스에게 백태클을 시도했다. 고메스는 손흥민의 태클에 넘어지는 과정에서 토트넘의 세르주 오리에와 충돌하면서 오른쪽 발목을 심하게 다쳤고, 이 과정을 지켜본 손흥민은 괴로워했다. 주심은 애초 옐로카드를 꺼냈다가 고메스의 부상 상황을 확인한 뒤 레드카드로 바꿨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태클로 벌어진 상황이 선수의 안전을 위태롭게 했기 때문”이라며 주심의 카드 변경을 설명했고, 손흥민은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이에 토트넘은 고메스의 부상이 태클 상황 이후 오리에와 부딪히면서 발생한 상황이라며 손흥민의 징계에 항소했고, 잉글랜드축구협회는 곧바로 징계 철회를 결정했다. 징계 철회로 손흥민은 10일 셰필드와 프리미어리그 경기부터 정상적으로 출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고메스의 부상 이후 힘들어했던 손흥민은 팀 동료들과 함께 7일 예정된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 2019~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4차전 원정에 동행했다. 토트넘은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을 비롯한 선수들이 경기가 펼쳐질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훈련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