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태안 안면도 개발사업 또 좌초 하나… 사업자 투자보증금 납부 못해

알림

태안 안면도 개발사업 또 좌초 하나… 사업자 투자보증금 납부 못해

입력
2019.11.12 11:09
0 0
안면도 관광지 조감도. 충남도 제공
안면도 관광지 조감도. 충남도 제공

충남 태안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가 끝내 이행보증금을 내지 못해 개발사업이 또 다시 좌초위기에 놓였다.

12일 충남도에 따르면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지인 케이피아이에이치(KPIH)안면도가 전날 자정까지 1차 투자이행보증금 일부인 30억원을 납부하지 못했다.

1991년 관광지 지정 이후 30년 가까이 표류하다 지난달 사상 처음으로 본계약을 맺어 한껏 개발의 기대에 부풀었던 사업은 투자이행보증금 미납으로 예전처럼 없던 일이 될 전망이다.

KPIH안면도는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을 추진하는 모회사가 자금융통의 어려움으로 투자이행보증금을 마련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초 KPIH안면도는 9일까지 1차 투자이행보증금 100억원을 납부하고, 1년 안에 100억원을 추가 납부하는 조건으로 충남도와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1차 투자이행보증금 납부기한 하루 앞둔 지난 8일 충남도에 연장을 요청했다.

충남도는 KPIH안면도 요청에 대해 내부 검토를 거쳐 1차 투자이행보증금 100억원 가운데 30억원은 11일, 나머지 70억원은 열흘 뒤인 21일까지 완납하도록 분할납부를 허가했다.

하지만 KPIH안면도는 충남도의 배려에도 끝내 투자이행보증금 분할금액 30억원도 납부하지 못했다. 사업자가 전화로 납부기한 추가연장을 요청했지만 충남도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투자이행보증금이 들어오지 않으면서 충남도는 계약해지 검토에 들어갔다. 유럽 출장 중인 양승조지사가 귀국하면 최종 판단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투자이행보증금이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계약 해지 여부를 검토해야 한다”며 “양승조 지사가 유럽에서 귀국하는 14일 이후 최종 판단을 내릴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