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일랜드 친구들, 부산 국제영화제 방문…성덕 등극 도전

알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일랜드 친구들, 부산 국제영화제 방문…성덕 등극 도전

입력
2019.11.13 11:15
0 0
아일랜드 친구들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았다. MBC에브리원 제공
아일랜드 친구들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았다. MBC에브리원 제공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일랜드 친구들이 한국 영화의 성지에 방문했다.

14일에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아일랜드 네 친구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장을 찾았다.

이날 방송에서 아일랜드 친구들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장으로 향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매년 가을 부산에서 개최되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영화제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다국어 자막이 달린 영화가 상영되는 등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실 친구들은 여행 내내 한국 영화광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바리는 “한국 영화들이 최고였어요 제가 본 게 50개는 더 있어요”라고 말하며 한국에서 영화 관련 활동을 하는 것을 기대했다.

영화제가 열리는 장소에 도착하자 친구들은 “여기 와서 너무 좋아”라고 말하며 잔뜩 신이 났다. 하지만 닐은 “개막식 오는 것만 생각했지 그 이후는 계획이 없어”라며 아무 대책 없이 이곳을 찾았음을 밝혔다.

하지만 이내 레드카펫 행사는 시작됐고, 친구들의 마음은 다급해졌다. 무작정 입구로 향했던 친구들은 표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여기까지 온 친구들을 실망시킬 수 없는 닐은 뒷문으로 출입해보려고도 하고 경찰에게 표가 없냐고 물어보는 등 백방으로 방법을 찾아 나섰다.

한편, 입장이 간절했던 친구들도 이곳저곳을 기웃대며 행사를 볼 수 있는 곳이 없는지 찾아 헤맸다.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모르겠어”라고 말하며 애를 태우던 친구들은 점점 멘탈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한국 영화 찐팬(?)인 바리는 ”우리가 할 일은 큰 드론을 찾아서 중간에 우리를 떨어트려달라고 하는 거야“라고 말하며 엉뚱하면서도 간절한 마음을 드러냈는데. 과연 마땅한 방법이 보이지 않는 상황 속에서 아일랜드 사인방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을 무사히 즐길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아일랜드 네 친구들의 고군분투 부산국제영화제 방문기는 14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공개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