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컴백’ 솔비 “돌고 돌아서 내 자리로, 음악적 성장·자신감 실감”

알림

‘컴백’ 솔비 “돌고 돌아서 내 자리로, 음악적 성장·자신감 실감”

입력
2019.11.13 11:33
0 0
솔비가 ‘눈물이 빗물 되어’로 컴백한다. 싸이더스HQ 제공
솔비가 ‘눈물이 빗물 되어’로 컴백한다. 싸이더스HQ 제공

가수 솔비가 자신감과 함께 신곡을 준비했다.

솔비는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새 디지털 싱글 '터닝포인트(Turning Point)'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대중과의 소통 방법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솔비는 "그동안 제가 미술과 결합해서 해온 음악은 대중음악이라기보다 개성 있는 음악이었다고 생각한다. 노래방에서 따라부를 만한 대중음악은 3년 10개월 만이다. 많은 분들이 제 노래를 불러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상금을 건 커버 콘테스트를 진행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조금 더 소통하고 싶고, 대중적으로 편하게 다가가고 싶은 저의 마음이 담겨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터닝 포인트'라는 앨범명도 특별하다. 솔비는 "어떤 분이 저에게 '미술을 할 때도 멋지지만 음악을 할 때 가장 너답다'는 말씀을 해주시더라. 돌고 돌아서 제 자리로 온 것 같은 느낌이 있다. 음악을 하는 데 있어 자신감도 생기고,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다만 솔비는 "요즘은 흥행의 기준이 음원 차트로 나뉘는 것 같지만, 저는 계속 다양한 음악을 할 생각이다.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많은 실험을 통해 저도 모르게 음악적인 성장을 한 것 같다. 대중과 호흡할 수 있는 타이밍을 기다렸고, 지금 쯤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 '눈물이 빗물 되어'를 내게 됐다"고 밝혔다.

'눈물이 빗물 되어'는 그간 작가 권지안의 활동에 집중해온 솔비가 3년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가을에 잘 어울리는 블루스 발라드 감성이 담겼으며, 이날 정오 공개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