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적 기술력과 디자인의 오마주

1969년 출시된 Quartz Astron의 디자인을 담은 새로운 Astron GPS Solar 시리즈 SSH021J1

1881년부터 이어온 장인 정신과 기술력의 시계 브랜드 세이코가 쿼츠 아스트론 출시 50주년을 기념한 아스트론 GPS Solar 시리즈를 선보였다.

세이코 쿼츠 아스트론이 쿼츠 혁명을 선도한 지 5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쿼츠 기술력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고, 그 기술력은 기대를 넘어서 더욱 다양해지고 대중화되었다. 쿼츠 아스트론의 월 오차 ±5초의 정확성으로 시계의 정확성을 말하는 기준도 바뀌었고, 튜닝 포크형 수정 발진기를 비롯한 여러 발명품을 통해 시계뿐만 아니라 개인용 컴퓨터, 휴대전화에 이르기까지 전자 산업의 미래도 바꾸었다. 1969년 선보인 세이코의 쿼츠 기술은 인류의 삶에 영향을 주었으며, 여전히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초의 쿼츠 아스트론 5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아스트론 GPS 솔라 5X 시리즈가 진보적인 기술력과 그 디자인을 통해 쿼츠 아스트론을 오마주 했다.

1969년 아스트론 쿼츠, 이 시계가 이끈 혁명은 오늘날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GPS 솔라 5X 무브먼트, 기술적인 업적을 통해 아스트론이라는 이름에 명성을 더하다.

아스트론 GPS 솔라는 10,000년에 1초 오차 수준의 정확성과 빛의 에너지만을 사용하여 GPS 네트워크에 연결해 지구상의 모든 타임존을 인식하고 자동 조정이 가능한 기능성과 10,000년에 1초 오차 수준의 정확성으로 출시 된 이후부터 전세계를 여행하는 사람들과 고정밀 워치 메이킹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받았고, 전자시계 제조 수준을 새롭게 정립했다.

오늘날 GPS 솔라 컬렉션은 크로노그래프, 듀얼타임, 월드타임, 빅데이트 시리즈에 새로운 5X 시리즈가 더해져 컬렉션은 더욱 다양해졌다. 5X 무브먼트는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두 번 GPS 네트워크에 연결되고 서머타임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되며, 초침, 분침, 시침이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방식을 통해 사용자가 시간대를 변경할 때 홈 타임과 현지시각이 빠르고 정확하게 변경되는데 이는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가능하다. 게다가, 5X 무브먼트는 착용자에게 주 시간 표시를 현지 시간에서부터 홈 타임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 어느 때보다도 Astron GPS Solar는 해외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이유다.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