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영선 장관 ‘KBS 연기대상’ 출연 두고 ‘시끌시끌’

알림

박영선 장관 ‘KBS 연기대상’ 출연 두고 ‘시끌시끌’

입력
2020.01.02 17:54
수정
2020.01.02 18:18
0 0
지난 31일 2019 KBS 연기대상에서 ‘K드라마 한류스타상’ 시상자로 출연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KBS 연기대상 화면 캡처
지난 31일 2019 KBS 연기대상에서 ‘K드라마 한류스타상’ 시상자로 출연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KBS 연기대상 화면 캡처

지난 31일 열린 KBS 연기대상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시상자로 나선 것을 두고 논란이 번지고 있다.

2일 KBS공영노조는 성명을 내고 박 장관이 연기대상에 시상자로 출연한 것을 두고 “회사가 시상식에 금품을 받은 대가로 장관을 출연시킨 것은 김영란 법을 포함한 실정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즉각 감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박 장관은 3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연기대상 행사에서 ‘K드라마 한류스타상’ 시상자로 무대에 올라 배우 김명수ㆍ김세정에게 상을 줬다. 방송사 고위 간부, 혹은 선배 연기자들이 시상자로 나선 전례에 비춰 현직 장관, 그것도 문화체육관광부도 아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나선 것은 생소한 풍경이었다.

이 때문에 다음달인 1일 오후 KBS 사내 게시판에는 이 부분을 지적하는 게시글이 올랐고, 시상식 행사 관련자로 추정되는 이가 “부족한 제작비 충당 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기대상에 현금 협찬을 해서 출연한 것”이란 답글을 달면서 파장이 급격히 번져나갔다. 정부가 KBS에 현금을 지원하고, 그 대가로 연말 무대에 장관을 초청한 것이라는 문제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었다.

KBS 등은 부랴부랴 해명에 나섰다. KBS 관계자는 “K드라마로 인한 한국에 대한 호감이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시상자로 출연하게 된 것”이라 주장했다. 중기부도 “현금 협찬 등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도 “지난달 ‘2019 KBS 가요대축제’에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브랜드K’ 홍보관을 만들었는데, 이번 연기대상 출연은 아무 관련이 없다”고 반박했다. “현금 협찬을 했다”던 KBS 내부 게시판 답글은 논란이 번지자 지워졌다.

장재진 기자 blanc@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