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채널 선택] 계룡산의 맑고 투명한 얼음꽃을 만나다

알림

[채널 선택] 계룡산의 맑고 투명한 얼음꽃을 만나다

입력
2020.01.19 04:40
23면
0 0

1월 19일(일)

KBS '영상앨범 산'. KBS 제공
KBS '영상앨범 산'. KBS 제공

계룡산의 맑고 투명한 얼음꽃을 만나다

영상앨범 산 (KBS2 아침 7.25)

신성한 기운을 가진 산으로 손꼽히는 계룡산에 얼음꽃이 피었다. 연예인 최초로 대한민국 100대 명산을 모두 등반한 가수 백장미씨가 충남의 명산, 계룡산으로 향한다. 계룡 8경 중 하나인 동학사 계곡의 물소리를 따라 걷다 보면 천년의 고찰 동학사가 고즈넉한 풍경으로 길손을 맞이한다. 동학사에서 약 1.6㎞를 오르면 해발 615m 길목에 자리한 남매탑이 보인다. 가파른 돌계단을 밟고 삼불봉으로 향하는 길에는 하얀 눈길이 펼쳐진다. 계룡산에서 산객의 발길이 닿는 봉우리 중 가장 높은 삼불봉은 겨울이면 유독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자연성릉 구간을 지나 상고대로 꽃그늘을 이룬 가파른 능선 길을 올라가자 마침내 관음봉에 다다른다. 반짝이는 얼음꽃이 바라보는 이의 마음까지 맑고 투명하게 만든다. 겨울 산행의 아름다움을 찾아 여정을 떠난다.

영화 '바이킹'.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제공.
영화 '바이킹'.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제공.

중세 유럽에서 펼쳐지는 해양 활극

바이킹 (EBS1 오후 1.10)

중세 유럽, 래그나(어네스트 보그나인 분)가 이끄는 바이킹족은 끊임없이 본토를 습격하며 영국인들을 괴롭힌다. 결국 노섬브리아 왕국의 에드윈 왕이 래그나에게 목숨을 잃고, 왕비인 이니드는 겁탈당해 래그나의 아이를 임신한다. 이니드는 얼마 후 사내아이를 낳아 아이의 신분을 모르는 이탈리아 수도사들에게 몰래 보내기로 한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바이킹의 약탈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던 웨일즈의 왕이 노섬브리아의 힘을 합치기 위해 자신의 딸 모가나(자넷 리 분)를 아이엘라에게 시집 보내기로 약속한다. 한편 래그나의 거칠고 용맹한 아들 아이나(커크 더글러스 분)는 매사냥을 나섰다가 노예 에릭(토니 커티스 분)이 키우는 매에게 한쪽 눈을 잃는다. 아이나는 노예를 천천히 죽이기로 하지만 신녀 키탈라가 오딘 신의 저주가 내린다며 이를 만류한다. 아이엘라는 에릭의 목에 걸려있던 보검의 돌을 확인하고, 그가 노섬브리아의 왕위 계승권을 가진 왕자라는 것을 알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