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철수, 오늘 복귀 첫 행보 ‘현충원 참배→광주 5ㆍ18민주묘지’

알림

안철수, 오늘 복귀 첫 행보 ‘현충원 참배→광주 5ㆍ18민주묘지’

입력
2020.01.20 06:36
수정
2020.01.20 06:51
0 0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취재진 앞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영종도=고영권 기자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취재진 앞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영종도=고영권 기자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국립현충원 참배와 광주 국립 5ㆍ18민주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정치 복귀 행보를 시작한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7시30분 서울 동작구 현충원을 참배한 뒤 오후 1시30분엔 광주 국립5ㆍ18민주묘지를 참배할 예정이다.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 등 안철수계 비례대표 의원들과 바른미래당 호남계 의원들이 동행한다.

안 전 대표 측에 따르면, 이후 비공개 일정으로 전남 수의 장인 산소에 들른 뒤, 자신의 고향인 부산으로 이동해 1박을 할 예정이다. 안 전 대표가 귀국한 19일은 안 전 대표 부친의 생일이었던 만큼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안 전 대표가 정치 재개 첫 일정으로 호남을 택한 것은 국민의당 시절 지지기반이었던 ‘호남 민심’을 달래려는 의도로 관측된다.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안 전 대표는 “진영정치에서 벗어나 실용적 중도정치를 실현하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복귀 일성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안 전 대표는 활발하게 논의 중인 보수 진영의 통합 논의에 대해 “저는 관심 없다”며 선을 그었다.

이혜미 기자 her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