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슈퍼엠, 미국 ABC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출연

알림

슈퍼엠, 미국 ABC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출연

입력
2020.01.29 15:57
0 0
슈퍼엠.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슈퍼엠.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슈퍼엠(SuperM)이 미국 ABC 방송 유명 토크쇼인 ‘지미 키멜 라이브’에 출연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슈퍼엠이 내달 11일(현지시간) ‘지미 키멜 라이브’에 출연해 미니 1집 타이틀곡 ‘쟈핑(Jopping)’을 부르고 진행자와 대화를 나눈다고 29일 밝혔다.

지미 키멜 라이브는 유명 코미디언 지미 키멜이 2003년부터 진행해온 ABC 방송의 간판 심야 토크쇼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비롯한 정치인과 유명 배우, 가수 등이 출연했다. 한국 가수로는 싸이, 방탄소년단, NCT127, 몬스타엑스 등이 출연한 적이 있다.

슈퍼엠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남성 그룹으로 샤이니의 태민, 엑소(EXO)의 백현과 카이, NCT 127의 태용과 마크, WayV의 루카스와 텐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슈퍼엠은 아시아 가수로는 최초로 데뷔앨범을 빌보드 앨범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린 기록을 세웠고,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단독 공연을 했다. 지난해 10월에는 NBC 간판 토크쇼 ‘엘런 드제너러스 쇼’에도 출연했다.

북미 투어 중인 이들은 30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공연한 뒤 로스앤젤레스(LA), 새너제이, 캐나다 밴쿠버 등을 거쳐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