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구 모든 학교 개학 2주 추가 연기로 3월23일 개학

알림

대구 모든 학교 개학 2주 추가 연기로 3월23일 개학

입력
2020.02.29 12:13
수정
2020.02.29 13:15
0 0

3월9일에서 23일로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지역 유치원ㆍ초ㆍ중ㆍ고교 개학이 2주 더 연기됐다. 이에 따라 대구지역 각급학교 개학은 3월9일에서 23일로 변경됐다.

대구시교육청은 29일 지역 내 신종코로나 확진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 20일 개학을 1주 연기하기로 결정한 데 이어 2주 추가 연기한다고 이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러한 개학 연기 결정에 대해 29일 교육부 및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거쳤다. 대구 내 유치원 341곳과 각급 학교 459곳은 3월 23일 개학하게 된다.

추가 개학 연기에 따른 전체 휴업일수는 15일로 별도의 수업일수 감축 없이 휴업이 가능하다. 학교는 연간 학사일정을 순연하고 방학일수를 조정하는 방법 등으로 법정 수업일수를 확보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개학 연기에 따라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휴업 중이지만 상황이 긴박함을 인식해 추가적인 돌봄 신청을 받아 긴급돌봄을 실시하기로 했다. 각급 학교의 학습 지원 및 생활지도 등 대책을 마련해 휴업 기간 동안 학습 공백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휴업 기간 동안 모든 학교에 소독 및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확충해 신학기 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개학 연기(휴업)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하고 코로나-19로부터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대구교육청과 학교는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휴업기간 동안 각 가정에서도 학생 건강 보호를 위해 국민행동 수칙 등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정광진 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