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유튜브 영상 교육 앱 ‘아임크리’ 인기

알림

유튜브 영상 교육 앱 ‘아임크리’ 인기

입력
2020.03.31 06:13
0 0

유튜브 영상 교육 어플인 ‘아임크리’가 출시 1달만에 급상승 1위, 교육 인기 6위를 달성했다. 300만개가 넘는 어플 시장에서 238위를 기록한 사실도 주목할 만 하다.

아임크리는 화제의 영상편집도서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프로&애프터이펙트’ 책의 저자인 윤성우 대표, 심수진 실장이 만든 교육 앱으로, 검증된 영상제작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임크리는 동영상 교육 시장에서 에듀테크 개념을 새롭게 도입했다. 동영상 강의 학습 후, 러닝모드(게임)로 복습하는 구조가 특징이다. 이 러닝모드는 세계 최초로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앱 안에서 가상체험할 수 있는 교육방식을 제공하며, 어린이도 공부할 수 있을 정도로 영상 편집 강의부터 유튜브 이론까지 영상공부법을 쉽게 풀어냈다.

국내 서비스에서는 베테랑 전문 성우인 이현진 성우의 목소리로 공부할 수 있어 ‘강의 ASMR’이라는 별명도 갖고 있다. 또한 영상 제작시 저작권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법률 전문가 조석근 변호사와 함께 ‘유튜브 저작권 이야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내 영어버전 출시 및 베트남에 현지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콘텐츠는 키네마스터, 다빈치리졸브, 애프터이펙트 등 다양한 영상 프로그램이 추가 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