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미 빨리 만나고 싶다” 방탄소년단도 홈라이브

알림

“아미 빨리 만나고 싶다” 방탄소년단도 홈라이브

입력
2020.03.31 14:27
0 0
미국 CBS '제임스 코든쇼' 스페셜 방송에 원격으로 출연한 방탄소년단. 미국 CBS 방송 캡처
미국 CBS '제임스 코든쇼' 스페셜 방송에 원격으로 출연한 방탄소년단. 미국 CBS 방송 캡처

4월 초부터 월드투어를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공연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연습실 라이브’로 팬들과 만났다.

방탄소년단은 30일(현지시간) 미국 CBS 인기 심야 토크쇼 ‘홈페스트: 제임스 코든스 레이트 레이트 쇼 스페셜(HOMEFEST: JAMES CORDEN’S LATE LATE SHOW SPECIAL)’에 한국 대표로 등장해 진행자인 제임스 코든과 화상 통화로 대화를 나누고 짧은 공연도 선보였다. 이날 ‘제임스 코든쇼’는 코로나19로 공연 등의 연주 활동을 멈추고 자택에 머무르고 있는 음악인들과 화상으로 원격 연결해 홈라이브를 보여주는 특별 방송을 내보냈다.

제임스 코든은 방탄소년단에게 “이렇게 보게 돼 반갑다”고 인사를 건네며 안부를 물었고, 방탄소년단은 “우리도 반갑다, 잘 지내고 있다”고 화답했다.

코든은 이어 한국 분위기에 대해 질문했고, RM은 “지금 전 세계 모두에게 힘든 시기인 것 같다. 하지만 서로에 대한 결속과 배려, 지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답했다. “전 세계 팬들과 집에서 시청하고 있는 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코든의 물음에 뷔는 한국어로 “아미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신가요? 보고 싶고, 빨리 만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RM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매우 중요한 시기인데, 이곳에서도 이렇게 여러분과 연결될 수 있어서 감사하다. 현재 모두 고립돼 있는 것 같아도 우리는 여전히 용기, 웃음으로 연결돼 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코든의 요청에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부르겠다”고 말한 뒤 연습실에서 지난해 4월 발매한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의 타이틀곡이기도 한 이 노래를 열창했다.

이날 ‘제임스 코든쇼’에는 방탄소년단 외에도 빌리 아일리시, 존 레전드, 마술가 데이비드 블레인, 이탈리아 성악가 안드레아 보첼리,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 미국 영화배우 벤 플랫 등이 집에서 라이브를 선보였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