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최강욱, 윤석열 최측근 보도에 “빨대는 누군지 다 아는 그 놈”

알림

최강욱, 윤석열 최측근 보도에 “빨대는 누군지 다 아는 그 놈”

입력
2020.04.01 10:50
0 0

검찰 고위직-채널A 의혹 제기한 MBC 보도 관련 “검찰의 언론플레이 유념해야”

최강욱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열린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경선 참가자 공개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최강욱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열린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경선 참가자 공개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로 나선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지난달 31일 페이스북을 통해 MBC 윤석열 최측근-채널A 기자 관련 의혹 보도를 언급했다.

최 전 비서관은 페이스북에서 “조국 장관 인사청문회 당일, 정경심 교수를 기소한다는 사실을 제일 먼저 안 곳과 새해 첫날부터 관리실을 속이고 저희 집에 난입해 한 시간이 다 가도록 문을 두드리며 소리 지르다 경찰에 쫓겨난 자들도 채널A였다”고 밝혔다.

또 “지난달 4일 “제 후임자 인사 검증이 진행되고 있다는 오보를 낸 곳도 채널A였다”며 “빨대는 한 곳이다. 누군지 다 아시는 바로 그 놈”이라고 주장했다. 최 전 비서관이 ‘빨대’라는 표현으로 언급한 이는 검찰 측 인사로 추정된다.

MBC 뉴스데스크는 이날 채널A의 모기자가 검찰 고위 관계자와 나눈 대화를 들려주며 신라젠 전 대주주 이철 전 밸류인베스트먼트 코리아 대표 측에게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의 비위를 알고 있으면 털어놓으라고 접촉을 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보도했다. 제보자는 MBC에 “채널A 한 법조 기자의 접촉 방식이 취재 수준을 넘어 두려웠다”는 취지로 발언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채널A 측은 “검찰에 선처 약속을 요구한 취재원과 채널A 기자가 만나는 장면을 몰래 촬영하고 녹음한 내용을 MBC가 받아 보도했다”며 “취재 윤리에 어긋난다”고 반박했다. 또 채널A 측은 “사안의 본류인 신라젠 사건 정관계 연루 의혹과 무관한 취재에 집착한 의도와 배경이 의심스럽다”며 “사안에 따라 법률 검토 등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대응했다.

이를 두고 최 전 비서관은 1일 페이스북을 통해 “출국 금지와 감찰 조사가 최우선”이라고 주장하며 “이쯤 되면 포털사이트에 신라젠 관련 조작 사건을 도배됐어야 하는 데 아니다. 검찰의 언론 플레이를 유념하라”고 의혹을 제기하는 취지의 글을 남겼다.

이정은 기자 4tmr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