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TK 4ㆍ15 총선 현장] 달서병 조원진, 최저임금 정상화 등 청년세대 7대 공약 발표

알림

[TK 4ㆍ15 총선 현장] 달서병 조원진, 최저임금 정상화 등 청년세대 7대 공약 발표

입력
2020.04.01 15:05
0 0
대구달서병 조원진 우리공화당 후보. 본인 제공
대구달서병 조원진 우리공화당 후보. 본인 제공

대구 달서구병 후보인 조원진 우리공화당 후보는 1일 코로나19사태와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미래세대에 대한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조 후보의 7대 공약으로는 불공정 조국 국정조사, 정략적 당파적 교육금지, 학자금 대출상환 35세까지 유예, 최저임금 정상화, 결혼지원 환경조성, 청년상인 창업지원, 공연산업 일자리 창출이다.

미취업이 길어지거나 실직 폐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부닥친 청년들에게 35세까지 학자금 대출 상환을 유예하고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이 급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저임금 정상화를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조 후보는 청년의 결혼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결혼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근거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정모 기자 gjm@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