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토요타, 컴팩트 크로스오버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공개

알림

토요타, 컴팩트 크로스오버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공개

입력
2020.05.11 08:49
0 0
토요타가 컴팩트 크로스오버, '야리스 크로스'를 공개했다.
토요타가 컴팩트 크로스오버, '야리스 크로스'를 공개했다.

토요타가 컴팩트 크로스오버, 야리스 크로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야리스 크로스는 유럽 시장 등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컴팩트 해치백 야리스의 파생 모델로 2021년 상반기에 유럽과 미국 등에 출시될 예정이다.

야리스 크로스는 신형 야리스와 같은 GA-B 플랫폼을 기반으로 4,180mm의 짧은 전장과 각각 1,765mm와 1,560mm의 전폭과 전고를 갖췄 야리스와 같은 휠베이스를 갖춰 '컴팩트 크로스오버'의 전형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컴팩트 해치백 야리스의 실루엣과 디테일을 고스란히 이어가면서도 크로스오버의 감성을 살리는 기존 야리스 대비 30mm 높은 지상고, 그리고 차체 전체에 두른 클래딩 가드가 이목을 끈다.

특히 개성 넘치는 존재감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외장 컬러, 그리고 투톤 루프 등을 더해 시각적긴 매력을 한층 강조했다. 이와 함께 세련된 스타일의 알로이 휠 등이 더해져 감성적인 만족도 높였다.

실내 공간 역시 깔끔하게 다듬어진 모습을 갖췄으며, 팝업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패널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이 더해져 컴팩트 크로스오버의 성격을 명확히 제시한다.

야리스 크로스의 파워트레인은 직렬 3기통의 1.5L 다이내믹 포스 엔진 탑재 사양과 1.5L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토요타의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THS Ⅱ)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사양이 마련된다.

변속기는 다이렉트 시프트 CVT이 마련되며 구동 방식은 사양에 따라 전륜구동 및 AWD, 그리고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E-Four 시스템을 선택 적용할 수 있어 주행의 가치를 높인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