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우산 챙기세요”…오후부터 천둥ㆍ번개 동반 비

알림

“우산 챙기세요”…오후부터 천둥ㆍ번개 동반 비

입력
2020.05.26 06:32
수정
2020.05.26 06:40
0 0
24일 서울 성북구 서경대에서 열린 SK그룹 상반기 공채 필기전형에 비바람에 뒤집어진 우산을 쓴 수험생들이 시험에 참석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뉴스1
24일 서울 성북구 서경대에서 열린 SK그룹 상반기 공채 필기전형에 비바람에 뒤집어진 우산을 쓴 수험생들이 시험에 참석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뉴스1

화요일인 26일은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ㆍ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북한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까지는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다고 예측했다. 오후부터 27일 새벽 사이에는 중부지방과 전북북부 등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20㎜이다. 이날 서해상은 짙은 안개가 끼고, 서해 중부 해상에는 천둥ㆍ번개가 치는 곳도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를 중심으로 비가 오는 동안 한 때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라며 “이번 비는 대기 불안정 강도에 따라 지역적으로 강수량 차이가 크겠다”고 설명했다.

26일 낮 기온은 충청내륙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25도 이상 올라 조금 덥겠다. 아침 최저기온 12~17도, 낮 최고기온 19~28도로 예상된다. 오전에 서해안과 중부 내륙 일부 지역, 남부 내륙, 제주도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전망이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상태가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대부분 중서부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오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