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450개교 등교 중지... 유은혜 “등교 재개는 진단검사 후 결정”

알림

450개교 등교 중지... 유은혜 “등교 재개는 진단검사 후 결정”

입력
2020.05.27 14:11
수정
2020.05.27 16:23
0 0

2차 등교개학이 이뤄진 27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등교에 대한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지만, 순차적인 등교개학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등교 중지된 학교의 수업 재개는 진단검사로 결정해야 하는 만큼, 각 학교와 교육청이 방역당국과 이를 함께 논의하고 교육부에 상황을 공유해달라고 당부했다.

유은혜(왼쪽)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인천·경기·대구·경북 등 5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들과 영상으로 열린 등교수업지원 상황점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은혜(왼쪽)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인천·경기·대구·경북 등 5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들과 영상으로 열린 등교수업지원 상황점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시도교육청 등교 상황 점검 영상회의에서 “현재 대한민국 코로나19 관리 체계에서도 등교수업을 하지 못한다면, 올 한해 등교수업을 아예 하지 못하거나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며 “질병관리본부 등 방역당국은 현재 국내 코로나19 감염증 상황에 대해 우리 의료체계 내에서 감당하고 통제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학습 방법으로 등교 인원을 조절하면서 학생들의 밀집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하면 방역당국 및 교육청과 신속하게 대응하고, 과감하고 필요한 조치도 망설이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하더라도 바로 등교수업을 조정하는 것이 아니며 확산 상황과 전체적인 관련성을 살피는 과정이 필요한 만큼 각 학교와 시도교육청이 방역당국, 교육부 등과 긴밀히 협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지역 역학조사 결과와 방역당국 의견을 듣고, 불가피하게 등교수업을 조정하는 학교 수, 지역 범위를 판단해야 한다”면서 “다시 등교수업이 재개되는 일정 또한 처음부터 확정하기보다는, 진단검사 결과에 따라 학교 안전을 확인한 후에 등교수업 개시일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일 고3 학생에 이어 고2·중3·초1~2학년과 유치원생들이 등교개학을 한 이날, 신종 코로나 집단감염이 산발적으로 이어지며 경북 구미(181개교), 경기 부천(251개교) 등 전국 450여개 학교가 등교 중지를 결정했다. 내달 3일 고1·중2·초3~4학년이, 8일 중1·초5~6학년이 순차적으로 등교를 실시한다.

이윤주 기자 miss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