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파티에서 코로나 감염… 후회" SNS에 글쓴 뒤 숨진 美 남성

알림

"파티에서 코로나 감염… 후회" SNS에 글쓴 뒤 숨진 美 남성

입력
2020.07.03 08:22
0 0

코로나19 봉쇄령 완화 후 파티에 참석했다가 코로나19 감염된 美 51세 남성
SNS에 "후회한다… 내가 살 수 있기를" 글 올린 다음 날 숨져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헌팅턴비치의 모습. 헌팅턴비치=AP 뉴시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헌팅턴비치의 모습. 헌팅턴비치=AP 뉴시스


당뇨와 비만 등 기저질환이 있던 남성이 코로나19 봉쇄령이 완화된 틈을 타 지인 모임에 참석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돼 숨지는 일이 미국에서 발생했다. 이 남성은 숨지기 전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모임에 참석한 것을 후회한다. 내가 살아남을 수 있길 바란다"는 글을 올렸지만, 끝내 숨지고 말았다.

미 캘리포니아 레이크 엘시노어에 사는 51세 남성 토마스 마시아스는 지난달 초(현지시간) 캘리포니아 내 코로나19 봉쇄령이 잠시 완화되자 친구의 바비큐 파티에 참석했다. 그의 유족들은 CBS와 인터뷰에서 "마시아스는 평소 당뇨와 비만 등 기저질환이 있던 탓에 고위험자로서 스스로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도록 조심했지만 봉쇄령 완화 소식에 방심했다"고 말했다.

고인의 처남인 거스 로페즈는 CBS에 "지난달 11일 우리 집에 방문했을 때 마시아스의 상태는 좋아 보이지 않았다. 땀을 좀 흘리길래 우리는 그가 당뇨병 때문에 힘든 줄만 알았다"고 말했다.

마시아스가 자신이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됐다는 걸 알게 된 건 모임이 끝난 뒤였다. 그는 당시 모임에 참석했던 한 친구가 코로나19 확진자였다는 소식을 들은 뒤 "우리 모두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고 로페즈는 전했다. 로페즈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마시아스의 친구는 무증상 감염자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확진 판정을 받은 마시아스는 이틀 뒤인 20일 페이스북에 "2주 전쯤 외출을 한 게 큰 실수였다"며 후회하는 취지로 글을 올렸다.

그는 페이스북 글에서 "내가 어리석어 우리 어머니와 누이, 가족들을 위험에 빠뜨렸다. 너무나 고통스럽다"고 밝히며 "이건 장난이 아니다. 반드시 외출해야 한다면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을 잊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신의 가호로 내가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살 수 있길"이라고 소망했지만, 다음날 숨을 거두고 말았다.

로페즈는 "동생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죽음으로 많은 이들이 코로나19에 경각심을 갖는다면 동생이 하늘나라에서 기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시아스의 조카딸인 다니엘 로페즈는 마시아스가 숨진 뒤 SNS로 고인을 추모하며 마스크 착용을 잊지 말 것을 재차 당부했다.



이정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